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양여자대학교, 2013학년도 신입생 모집나서

유웨이어플라이/진학어플라이 통해 오는 5일까지 지원 가능


국가와 인류의 번영에 기여하는 여성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한양여자대학교가 1월 5일까지 201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한양여대는 의상디자인과, 도자기공예과, 식품가공과 3개 학과를 비롯해 전문학사취득 과정 28개 학과가 개설돼있다. 이 중 13개 학과는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 할 수 있는 전공심화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그 중 세무회계과, 치위생과, 유아교육과는 높은 취업률을 보이고 있으며, 산업현장에서 행정관리에 특화된 전문가를 양성 행정실무과는 올해 신설됐다.


한양여대에서는 해당분야에 가장 적합한 지적․기술적 자격을 갖춘 여성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우수한 커리큘럼과 오랜 사회 경력과 열정을 갖춘 교수진들로 구성했다.


또한 레벨별 필수교양영어를 통해 국제화 시대에 대응하도록 지원하고, 취업전략을 지정 교양과목으로 운영하는 한편 국내의 우량 기업들과의 산학협정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가면서 졸업과 동시에 취업이 가능한 논스톱 취업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도 모든 학과와 유기적 관계를 맺고 있는 우수기업체의 취업특강을 비롯하여, 취업지도 전담 교수제, 취업캠프, 셀프면접시스템 등을 도입하여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끌어올리는데 주력하고 있다.

 


글로벌 여성인재 양성의 일환으로 해외연수 등 국제교류도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미국, 중국, 일본, 영국, 캐나다, 호주 등 14개국의 43개교와 자매대학 결연을 맺고, 어학연수와 교환학생 프로그램은 물론 학사학위 취득의 기회까지 제공하고 있다. 매년 여름방학 기간 중에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일정 인원을 선발하여 교비지원을 통한 어학연수 기회도 제공하는 등 앞으로도 해외대학과의 국제교류를 지속적으로 크게 늘려나갈 계획이다.


한양여대 관계자는 “교육환경 개선, 해외대학 자매결연, 산학협력, 교수 증원 등 대학의 경쟁력 강화와 효율화를 위한 ‘With U Vision 2020’의 대학발전계획을 추진, 대학의 포괄적 교육역량 극대화를 위해 성장을 거듭해 가고 있다”며 “지난해에는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실시한 ‘2012년 전문대학 교육역량 강화 사업’ 우수대학으로 선정된 바 있다”고 전했다.


한양여자대학교 원서 접수는 유웨이어플라이 또는 진학어플라이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정보는 학교 홈페이지(www.hywoman.ac.kr)를 통해 가능하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