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이패드 미니 2일 한국 출시... 장사진
[헤럴드경제= 정태일 기자]애플이 야심차게 선보인 7인치 태블릿 아이패드 미니가 2일 한국에 출시됐다. 이날 서울 명동 프리스비 매장 앞에는 많은 사람들이 이 제품을 구입하기 위해 줄을 섰다.

아이패드 미니는 기존 아이패드(9.7인치)보다 화면 크기가 줄어든 7.9인치로 해상도는 아이패드2와 같은 1024×768로 같다.

아이패드 미니는 화면이 앞서 공개된 구글의 넥서스7(7인치)보다 다소 큰데도 무게는 308g으로 340g의 넥서스7보다 가볍다. 화면 크기와 휴대성 면에선 아이패드 미니가 매력 있다는 평가지만 기대했던 해상도는 아니라는 평가다. 이미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뉴 아이패드를 선보인 마당에 아이패드 미니는 이에 미치지 못했다는 것이다. 두께는 23%, 무게는 53% 줄였지만 해상도는 1년 7개월 전 발표한 아이패드2에 그치는 수준이다.

지난해 3월 발표된 아이패드2 수준에 크기만 줄였다는 반응과 함께 기존 7인치 모델보다 가격만 비싸다는 혹평을 받고 있다.

killpass@heraldcorp.com

애플이 아이패드 미니를 출시한 2일 오전 서울 명동 프리스비매장 앞에 많은 사람들이 아이패드 미니를 사기위해 길게 줄을 서 있다. 이번에 출시된 아이패드 미니는 한국, 호주, 뉴질랜드 등에서 첫 출시 됐다. 
                                                                                                                                                  이상섭 기자/babto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