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기도-UT 기업지원’ 협약식…선진 美시장 뚫는다
[헤럴드경제=이수곤 기자]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이하 중기센터)는 31일 수원 라마다호텔 3층 그랜드볼룸에서 중소기업의 미국 시장 진출을 돕는 ‘경기도-UT(텍사스주립대) 기업지원프로그램 수출 협약식‘를 개최했다.

김문수 경기도지사, 피터슨 텍사스주립대학교 부총장, 기업 관계자 및 초청인사 150여명이 참석한 이날 협약식에서 경기도는 4차년도 UT 프로그램 성과보고와 수출협약 체결, 5차년도에 참여 기업으로 선정된 15개사를 발표했다.

5차년도 선정 기업은 ▷(주)펜앤프리, ▷오티콤, ▷대동엔지니어링, ▷(주)엘스텍, ▷대한후렉시블, ▷(주)서울정기, ▷(주)하나엔지니어링, ▷(주)피엘케이테크놀로지, ▷(주)동양이화, ▷(주)MS쎌텍, ▷(주)이미지스테크놀로지, ▷(주)포앤티, ▷(주)세미솔루션, ▷스피나시스템즈(주), ▷플래포트코리아 등이다. 


15개 기업들에게는 앞으로 1년간 UT의 마케팅 전문가들이 1:1로 맡아 미국시장 진출을 위한 교육을 시키고 미국의 사업 파트너를 발굴하여 미국시장 진출을 지원하게 된다.

특히 이날 협약식에서는 1차년도 졸업기업 ㈜휘일과 3차년도 졸업기업 ㈜아하정보통신이 그동안 UT프로그램으로 세계시장을 개척한데 대한 감사의 표시로 각각 1,000만원의 성공기부금을 전달했다.

4차년도 우수기업의 수출계약도 현장에서 진행됐다. 먼저 ㈜엔씨엘이디는 미국내 시장점유율 2위의 LED 제품 생산기업인 US LED와 합작을 통해 제품을 개발하고 구매한다는 계약을 체결했다.

이외에도 ㈜KDT시스템즈, ㈜바우텍, ㈜바이오인프라, ㈜한랩이 각각 UT 프로그램을 통해 인연을 맺은 미국 기업들과 수출협약식을 가졌다.

유태승 ㈜휘일 대표는 “UT프로그램은 체계적으로 고기를 잡는 법을 가르쳐 주고 기업의 잠재 가치를 극대화 시켜주는 지원사업”이라며, “기술이 뛰어나도 미국과 거래하는 것이 정말 힘들고 시간이 많이 걸리는데 UT프로그램을 통해 큰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소감을 전했다.

중기센터 홍기화 대표이사는 “중소기업이 미국시장에 진출하는 것이 매우 어려운데 UT프로그램을 통해 빠른 기간에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도와 센터는 기술력과 성장가능성이 높은 도내 기업을 발굴 및 지원해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 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4년간 텍사스주립대 기업지원 프로그램 참여 중소기업들의 계약 추진액은 약 8,608만 달러 규모이며, 총 40건의 계약 체결을 성사시킨 바 있다.

lees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