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홍천 동창마을 등 4곳, 일산 ‘정보화마을 페스타(Festa) 2012’ 참가
강원 홍천군(군수 허필홍)은 오는 11월 2일부터 4일까지 경기도 일산문화공원 중앙광장에서 열리는 ‘정보화마을 페스타(Festa) 2012’에 관내 4개 정보화마을이 참가해 체험 프로그램과 지역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린다고 30일 밝혔다.

(사)정보화마을중앙협회가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한국지역정보개발원 및 16개 시도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에는 전국에서 총 128개의 정보화마을이 참여한다.

홍천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지역특산물 최대 직거래장터”라며, “홍천을 대표해서 삼생마을, 동창마을, 팔봉참살이마을, 서각마을 등 4개의 정보화마을이 참가해 농특산물 전시 및 판매, 시식행사, 체험행사 등을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각 정보화마을은 대표 특산품인 흑돼지 정육 및 미니밤호박(동창마을), 곤드레 서리태 등 7종(삼생마을), 산양산삼 등 3종(팔봉 참살이마을), 더덕 오미자 등 4종(서각마을)의 농산물을 각각 준비했다.

서각마을에서는 정보화마을의 우수체험상품 중 하나로 꼽히는 서각 및 탁본체험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033)430-2240

박인호(헤럴드경제 객원기자,전원&토지 칼럼리스트,cafe.naver.com/rmnews)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