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뮤직트라이앵글’ 이응구CP “순위프로그램, 아이돌 음악에 편중돼 있다”
이응구 CP가 KM ‘뮤직 트라이앵글’의 기획 의도를 밝혔다.

10월 10일 오후 5시 서울 상암동 CJ E&M 센터 2층 스투디오에서는 KM ‘뮤직 트라이앵글’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이응구 CP는 “현재 대한민국 음악 순위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한류 열풍의 주역인 아이돌그룹들에 편중돼 있는 부분들이 있다”고 기획배경에 말을 열었다.


이어 그는 “물론 이 프로그램에 아이돌 그룹도 출연하지만 음원으로 대중들이 많이 듣는 노래를 객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만들었다”며 “이 프로그램이 음악적인 대안을 찾는 것은 아니지만 한 장르의 음악 뿐 아니라 발라드, 인디음악, 댄스 등 여러 장르의 가수 분들이 자주 나올 수 있도록 만들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뮤직 트라이앵글’은 음원 사이트를 통해 음악을 즐기는 층이 증가하는 최근의 음악 소비 트랜드를 방영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뮤직 트라이앵글’의 순위는 오로지 엠넷닷컴의 다운로드 회수와 스트리밍 회수만을 50대 50의 비율로 선정해 한 주간의 음원 순위를 정리해 보여준다.

한편 ‘뮤직 트라이앵글’은 매주 수요일 오후 6시 KM과 Mnet에서 동시 생방송된다.





유지윤 이슈팀기자/ jiyoon225@, 사진, 황지은 hwangjieun_@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