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갤럭시S3 젤리빈 업데이트, 뭐가 달라지나?
[헤럴드경제=이혜미 기자] 삼성전자의 ‘갤럭시S3’가 최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인 4.1 젤리빈으로 업데이트된다.

삼성전자는 9일 갤럭시S3 3세대(3G) 모델을 시작으로 4세대(4G) LTE 모델까지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3G 모델을 단독 출시한 SK텔레콤은 업데이트 서비스를 위한 준비를 마쳤고, LTE 모델도 이통3사 모두 마무리 단계인 것으로 알려졌다.

젤리빈은 기존 안드로이드 4.0 버전인 ‘아이스크림샌드위치(ICS)’보다 애플리케이션 실행속도가 30~40% 정도 빨라지고, 터치 반응 속도가 개선됐다. 화면 전환이 빨라지고 부드러워진 것도 차별화된 대목이다.

또한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음성입력이 지원되며 타이핑까지 가능하다. 카메라 기능도 개선돼 동영상 촬영 중 ‘일시정지’할 수도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홈 화면을 초보자에게 최적화한 ‘이지모드’와 상황에 따라 알림을 차단하는 ‘차단모드’가 새롭게 추가되며, 사용자를 인식해 화면을 전환되는 ‘스마트 로테이션’ 기능도 만나볼 수 있다.

애플의 음성인식 기능인 ‘시리’에 대항하는 ‘구글나우’도 추가됐다. 이 기능을 실행하면 사용자의 현재 위치와 시간, 향후 스케줄 등을 파악해 카드 형태로 보여준다. 또 직접 찾아보기 어려운 상황에서 음성 명령 만으로 교통 정보나 날씨 등 각종 생활 정보, 기타 검색 등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삼성전자의 이번 업데이트는 갤럭시S3가 아이스크림샌드위치로 출시된 지 불과 5개월 만의 일이다. 새 운영체제 iOS6로 무장한 애플 아이폰5의 국내 출시가 임박하면서 이를 의식한 행보로 풀이된다.

ha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