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W-가인, 오늘(5일) 두 번째 솔로 앨범 드디어 발매
가수 가인의 두 번째 솔로 앨벎 ‘토크 어바웃 에스(Talk about S.)’가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가인은 10월 5일 정오, 국내 주요 온라인 음악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솔로앨범 ‘토크 어바웃 에스’를 발표하며 타이틀곡 ‘피어나’를 비롯해 총 5곡의 앨범 전곡을 공개한다.

새 앨범 발매에 앞서 수록곡 전곡의 티저영상을 선보이는 프로모션으로 자신감을 보여온 가인의 솔로앨범에는 정석원, 윤종신, 이민수, 김이나, KZ, D’DAY 등 국내 최고의 작가진들이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타이틀곡 ‘피어나’는 사랑에 흠뻑 빠져 벅찬 감정을 느끼고 있는 여성을 아름답게 만개한 한 송이의 꽃으로 표현하며 당당하고 성숙한 여자의 매력을 그린 곡으로, 가인의 첫 솔로 타이틀곡 ‘돌이킬 수 없는’을 탄생시켰던 이민수 작곡가와 김이나 작사가의 합작품이다.

전작인 ‘돌이킬 수 없는’과는 정반대의 밝은 사운드로 완성된 ‘피어나’는 특유의 매력적인 음색과 곡 해석력으로 완벽하게 가인의 곡으로 다시 태어났다. 사랑을 나누며 느낀 감정을 서정적인 가사로 표현한 가인의 노래는 솔직하고 산뜻하면서도 도발적인 매력을 전달한다.

이번 앨범에는 ‘피어나’와 더불어 ‘가인’이라는 아티스트를 상징적으로 나타내는 또 다른 곡 ‘팅커벨’과 사랑의 감정이 없어진 ‘그녀를 만나’, 가인의 달콤한 보컬과 경쾌한 사운드가 매력적인 ‘캐치 미 이프 유 캔(Catch me if you can)’, 윤종신이 직접 피처링으로 참여한 ‘시선’ 등 총 5곡이 수록됐다.

아울러 앨범과 함께 타이틀곡 ‘피어나’의 뮤직비디오가 함께 공개된다. ‘피어나’의 뮤직비디오는 황수아 감독이 연출을 맡았으며 사전 방송 심의를 통해 19세 미만 관람불가 판장을 받았지만 수정 없이 그대로 공개될 예정이다.

로엔엔터테인먼트의 조영철 프로듀서는 “가인의 이번 앨범은 ‘사랑’을 테마로 하고 있지만, 사랑의 피상적 감상이 아닌 보다 실재적이고 실존적인 경험, 그 사랑을 통해 느끼는 황홀경의 느낌, 그 이후 관계의 변화 등에 집중하고자 했다”며 “사랑이라는 감정에 대해 숨기기만 하는 것이 아닌 능동적으로 느끼고 표현하는 여성상을 그린 가인의 새 앨범에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유지윤 이슈팀기자/ jiyoon225@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