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싸이 “나로 인해 누군가의 도전이 폄하되는 것 안 돼”
가수 싸이가 전세계 시장에 도전하는 K팝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전했다.

싸이는 9월 25일 오후 3시 서울 강남구 삼성동 라마다 호텔 2층 신의 정원에서 열린 공식 기자회견에 참석해 그간 미국에서 일군 성과와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이날 그는 미국 활동에 대해 “그쪽 사람들이 나를 보고 희안하게 생각하고 있는 것 같다. 저 몸에, 저 얼굴에, 춤도 이상하고, 인터뷰도 특이하고 내가 국내에서 1집 냈을 때 국내 팬들이 보인 반응과 비슷하다고 보면 된다”고 말했다.


싸이는 이어 “최근 댓글들을 읽다보면 느끼는 것이 나의 일련에 과정들로 인해 다른 선후배들이 일군 것들이 폄하되거나 비하되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다. 결과가 어찌됐건 간에 많은 선후배들이 그쪽 시장에 지속적으로 노크하고 K팝이 커다란 브랜드로 자리잡았기에 내 뮤비가 그 것에 편승해 얹어간 것이다. 그분들과 사적으로도 친하기도 한데, 누군가의 도전이 폄하되는 것은 좋지 않다. 도전은 아름다운 일이다”라고 설명했다.

싸이는 이날 오전 4시 20분께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3주간의 미국 프로모션 일정을 소화하고 입국했다. 그는 자신을 기다려준 수많은 취재진 앞에서 “이렇게 이른 시간에 많이 나와 주셔서 감사하다. 3주간 미국 활동하며 성과가 없으면 어쩌나 우려했는데 생각보다 좋은 성과들이 나오고 있어 기분이 좋다”고 미소를 지었다.

싸이는 이어 “이것이 다 여러분들의 응원 덕분인 것 같다. 많은 것을 얻은 미국 일정이었다”라고 덧붙였다. 이날 그의 입국 현장엔 이른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약 100여 명의 취재진이 몰려들어 월드스타로 급부상한 싸이의 위상을 체감할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해외 취재진까지 가세해 열띤 취재 경쟁을 벌였다.

여기에 취재진은 그가 차량에 탑승할 때 까지 따라 붙어 카메라 플래시를 터뜨렸고, 출국을 기다리던 일부 외국인들까지 싸이를 찍기 위해 모여들어 공항은 그야말로 아비규환이었다.

한편 싸이는 미국 체류기간 동안 NBC ‘엘렌 드제너러스 쇼’, ‘투데이 쇼’ 등 현지 유명 TV프로그램에 다수 출연해 유창한 영어실력과 특유의 재기발랄한 모습으로 미국인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지난 20일 미국 빌보드 싱글 차트 11위를 차지해 한국 가수 중 최고 기록을 세웠고, 사흘 후인 지난 23일에는 영국에서 싱글 차트 3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아울러 ‘강남스타일’은 25일 현재 미국 아이튠즈 종합 싱글 차트에서 11일째 1위를 지키고 있고 유튜브에서도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조회수 2억 6700만 건을 기록 중이다.


최준용 이슈팀 기자/ issue@, 사진=황지은 기자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