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애니팡 하트, 하루 1억건 차단 방법은?
[헤럴드생생뉴스] ‘OOO님이 하트를 1개 보냈습니다. 지금 확인해보세요.“ 카카오톡 내 퍼즐게임 애니팡이 천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고공행진하고 있다. 그러나 이를 즐기지 않는 카카오톡 사용자들에게 밤낮없이 날라오는 초대메세지와 아이템 ‘하트’ 선물 메세지는 스팸으로 다가와 불만의 목소리가 높다. 일각에서는 ‘신종 스팸’이라고 불릴 정도다.

하트는 애니팡 이용자들 사이에 관심을 주고받는 하나의 수단이다. 게임 한 판 당 하트 하나가 줄어들기 때문에 친구에게 하트를 보내는 행동은 친구가 게임을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배려하는 선의의 표현이다.

그러나 문제는 선의에서 시작한 하트 메시지가 하루 1억건 정도 발송되며 스팸 이상의 불편을 초래하고 있는 것.

한 이용자는 인터넷 게시판에 “애니팡 앱을 삭제했는데도 시도 때도 없이 하트 메세지가 계속 온다”, “장모님이 자꾸 하트를 보내요…”,“헤어진 여친한테 하트가 왔어요” 글을 남겼다


또 다른 이용자도 “카카오톡 친구들이 하트를 보냈다고 메세지가 알람처럼 수시로 온다”며 “카톡 대화목록이 애니팡으로 도배가 돼 배터리도 빨리 닳는다”고 불편을 호소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애니팡 개발사 선데이토즈는 최근 하트 차단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하트 메시지를 차단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카카오톡 ‘카카오계정’으로 들어가 ‘연결된 앱 관리’에서 메시지 수신 표시를 없애면 된다. 이럴 경우 하트는 받으면서도 메시지는 차단할 수 있다. 또 애니팡 게임 내에서 ‘하트’ 받기를 거부하면 하트와 메시지 둘 다 차단할 수 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