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재능TV, 국내 최초 양방향 퀴즈 배틀쇼 ‘으랏차차 맘스짱’ 방송
[헤럴드경제=정진영 기자] 재능TV(사장 하동근)가 14일 오전 10시국내 최초 스마트 양방향 퀴즈 배틀쇼 ‘으랏차차 맘스짱’을 어린이 교육 채널을 통해 첫 선을 보인다.

‘으랏차차 맘스짱’은 4~7세 유아를 둔 엄마를 대상으로 육아와 생활 밀착형 정보를 생방송 퀴즈를 통해 알아가는 퀴즈 대결쇼다. 육아 정보를 원하는 시청자들이 퀴즈를 풀면서 노하우를 공유하고, 자신의 육아 상식을 뽐내면서 최상의 육아 해법을 찾아볼 수 있게 한 것이 프로그램의 특징이다.

특히 ‘으랏차차 맘스짱’은 스마트 기술을 연계한 국내 최초의 양방향 생방송 퀴즈 배틀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퀴즈 배틀을 원하는 시청자는 화상통화로 방송에 실시간 출연해 문제를 풀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일반 시청자들도 IPTV와 스마트폰으로 문제풀이에 함께 참여할 수 있다. IPTV 시청자는 리모컨의 양방향 기능 버튼으로, 스마트폰 사용자는 손바닥TV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참가하면 된다. 케이블과 위성TV 시청자는 TV 화면에 뜨는 QR 코드를 찍어 손바닥TV에 접속해 퀴즈를 풀 수 있다.



재능TV 제작진은 “전화를 걸어 퀴즈를 맞히는 프로그램은 많았지만, IPTV와 모바일TV의 양방향성과 스마트기술을 동시에 활용해 퀴즈 참여를 하는 방송은 ‘으랏차차 맘스짱’이 최초”라며 “시청자가 참여하는 방송을 스마트 기술로 현실화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방송인 최은경과 팝 칼럼니스트 김태훈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12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