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팬텀 키겐, 김진표-버벌진트-서인국 프로듀싱 이력 ‘화제’
보컬그룹 팬텀의 멤버 키겐의 화려한 프로듀싱 이력이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8월 16일 데뷔음반 ‘팬텀 시티(Phantom City)’를 발매한 팬텀은 최근 WA 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하고 제작자로의 행보를 알린 작곡가 김도훈과 브랜뉴뮤직의 수장 라이머가 의기투합해 제작한 실력파 신인이다.

특히 그룹의 맏형이자 리더인 키겐의 화려한 이력이 드러나 음악팬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키겐은 국내 일렉트로닉 1세대 그룹 하이브리파인(HybRefine) 출신으로, 버벌진트 ‘충분히 예뻐’, 김진표 ‘아저씨’를 비롯해 서인국 ‘브랜드 뉴 데이(Brand New Day)’ , 블락비의 ‘액션(Action)’ 등을 작사, 작곡, 편곡했다.

또 김형준의 ‘오! 아!(Oh! Ah!)’, 빅스의 ‘슈퍼히어로(Super Hero)’ 도 그의 작품으로 뮤지션에서 아이돌까지, 다양한 장르를 넘나드는 음악적 능력에 네티즌들은 감탄을 보냈다.

팬텀은 키겐을 비롯한 산체스와 한해, 세명의 멤버 모두가 프로듀싱, 작사, 작곡, 편곡은 물론 랩과 노래에도 능한 실력파 그룹으로 향후 행보에 더욱 관심이 집중된다.

한편 팬텀은 타이틀곡 ‘버닝(BURNING)’으로 음원차트는 물론 음악순위프로그램 차트에서도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가며 인기 몰이 중이다.

김하진 이슈팀기자 / hajin1008@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