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다크나이트’ 감독의 페르소나, 킬리언 머피는 누구?
‘배트맨 비긴즈’, ‘다크나이트’, ‘인셉션’에 이어 ‘다크나이트 라이즈’까지 출연하며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총애를 받고 있는 실력파 배우 킬리언 머피가 심령술과 과학의 불꽃 튀는 대결을 다룬 충격 미스터리 스릴러 ‘레드라이트’(감독 로드리고 코르테스, 수입 데이지엔터테인먼트)에 출연하며 끝없는 변신을 선보이고 있다.

킬리언 머피는 좀비 소재를 다룬 화제의 영화 ‘28일 후’를 통해 전세계적으로 이름을 알린 실력파 배우로써 ‘나이트 플라이트’, ‘플루토에서 아침을’, ‘보리밭을 흔드는 바람’ 등의 작품을 통해 냉혈한 살인마, 고아원 출신의 여장남자, 전쟁의 희생양이 된 비극적 주인공 등 다양한 캐릭터의 변주를 선보였다.

특히 그는 신비스러운 매력을 돋보이게 하는 푸른 눈빛, 이지적 분위기의 호감형 외모, 그리고 골든글로브 남우주연상에 노미네이트될 정도로 뛰어난 연기력을 통해 일찍부터 할리우드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킬리언 머피는 명감독 중의 명감독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주요한 작품에 출연하며 놀란 감독의 페르소나로 인정받았을 뿐 아니라 ‘제2의 크리스천 베일’이라는 별칭까지 얻었다.


‘배트맨 비긴즈’ 오디션 장에서 킬리언 머피를 처음 만나게 된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은 킬리언 머피가 발산하는 독특한 아우라를 한눈에 알아보고 그를 발탁했다. 어떻게 하면 안경에 가려져 있는 킬리언 머피의 신비로운 매력의 눈을 더 잘 보여줄 수 있을까 고민을 거듭할 정도로 그에 대한 놀란 감독의 애정은 단단했다.

실제로 ‘배트맨 비긴즈’에서 허수아비 역을 맡은 것을 시작으로 킬리언 머피는 ‘다크나이트’, ‘인셉션’에 모두 출연하며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그리고 2012년, 영화 역사상 가장 뛰어난 액션 히어로물로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다크나이트 라이즈’에서도 킬리언 머피의 존재감은 빛을 발한다.

이처럼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킬리언 머피는 오는 8월, 심령술과 과학의 충격적 대결을 다룬 영화 ‘레드라이트’를 통해 또 한 번 폭발적인 연기력을 과시할 예정이다.

최준용 이슈팀기자 / issue@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