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인간개발연구원 제주포럼 29일 개막 ... ‘세상을 움직이는 발견, 융합의 창으로 다시 보다’
한국인간개발연구원(회장 장만기)이 개최하는 제30회 제주 CEO 섬머포럼이 ‘세상을 움직이는 발견, 융합의 창으로 다시 보다’라는 주제로 제주롯데호텔에서 7월29일부터 8월1일까지 열린다.

장만기 인간개발연구원 회장은 “급변하는 대내외 경영환경 변화에 있어 작은 발견으로 시작되는 혁신의 세계는 기업의 미래 성장동력을 좌우할 주요 키워드가 되고 있다”며 “경영의 다시 보기를 통해 세상을 리드하는 리더들이 만들어갈 글로벌 미래를 전망해 보는 이번 포럼에 기업들의 큰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 이번 포럼에는 KB금융지주, 우리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 농협중앙회 등과 그 계열사, 그리고 한국은행, 한국수출입은행, 대구은행, 전국은행연합회, 보험연수원,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등 금융권에서 대거 참석해 하반기 금융시장의 전망에 관한 밀도있는 논의가 이뤄질 전망이다.

또 이철우 롯데쇼핑 사장을 비롯해 KT, 유한킴벌리, 한국마사회, 인천국제공항공사, 삼정회계법인 등 주요기업 최고경영자 및 임원들의 참석해 현장에서의 정책교류 및 네트워크 형성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각 분야의 멘토들로 부터 창의와 혁신, 융합을 통한 창조적 영감과 열정을 나누게 될 이번 포럼은 첫날 강만수 KDB금융지주 회장의 ‘격동의 세계경제와 금융시장’이라는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8월1일 김경준 딜로이트컨설팅 대표의 ‘21세기 위기를 지배하라 - 마키아벨리 군주론’이라는 미래경영특강까지 이어진다.

조순 전 경제부총리, 김동수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 강성욱 GE코리아 총괄사장, 윤석철 한양대 석좌교수, 문용린 서울대 교육학과 교수, 강창희 미래에셋 부회장, 조태권 광주요 회장, 짐 샤이델 미국 커닝햄그룹 회장, 박항기 메타브랜딩 사장, 한승원 소설가, 이인식 지식융합연구소 소장, 김오곤 화성행궁명인한의원 원장 등이 다양한 주제로 특강에 나선다.

이밖에도 첫날 환영만찬에는 한여름 밤 푸른 제주에서 펼쳐지는 낭만콘서트가, 31일 저녁에는 포스오페라와 함께하는 한여름밤의 음악여행이 마련되어 있다.

조진래 기자/jjr@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