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토마토도시락 ‘대한민국 유통과학대상’ 수상

프랜차이즈 부문 수상, 7월 13일 시상식 진행돼


도시락 프랜차이즈 ‘토마토도시락’을 운영하고 있는 ㈜다채원(대표 이의연)이 프랜차이즈 부문 ‘대한민국 유통과학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유통과학회는 지난 7월 13일 세종대학교 광개토관 컨벤션 홀에서 전세계 10개국 29명의 석학이 참가하는 국제학술대회를 주관했다. 이날 총 60여 편의 논문이 발표되었으며 ‘대한민국 유통과학대상 및 최우수논문상 시상식’을 진행해 유통과학 각 분야의 우수자 및 업체에 대한 시상이 함께 이루어졌다.


㈜다채원 이의연 대표는 “이번 수상은 2008년 창업 이후 도시락 프랜차이즈의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키기 위해 노력한 결과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2008년 본격적인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한 토마토도시락은 만 4년만인 현재 2개의 직영점과 130여 개의 가맹점이 영업 중이다. 철저한 고객들의 구매특성 분석을 통한 메뉴 개발과 본사의 ‘원팩시스템’을 바탕으로 도시락 프랜차이즈 시장을 점유해 나가고 있다.


고객의 니즈와 가맹점주의 편리성을 고려한 토마토도시락의 70여 가지의 메뉴는 고객의 선택권을 넓혀 만족도를 높이는 한편 가맹점주들의 메뉴관리에 대한 부담을 줄여준다. 또한 원팩시스템을 통해 본사에서 80% 이상 가공한 완성도 높은 식자재를 가맹점에 공급, 전문적인 기술 없이도 창업이 가능해 인건비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의연 대표는 “도시락 창업은 다른 프랜차이즈 창업과는 다르다. 소자본 창업을 통해 반짝 대박이 아닌 오랫동안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도시락 프랜차이즈이다. 토마토도시락은 상권분석부터 인테리어, 식자재 공급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해 가맹점주들의 성공을 돕고 있다”고 말했다.


‘토마토도시락’ 창업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 및 상담신청은 ㈜다채원 홈페이지(www.dachaewon.co.kr) 또는 창업문의 전화(1688-4546)로 하면 된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