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들과 함께하는 대규모 놀이 퍼포먼스 및 전체홍보행사 성황리에 마쳐
K-water(한국수자원공사, www.kwater.or.kr)의 대학생 서포터즈가 지난 18일 여수세계박람회에서 ‘놀이 퍼포먼스’를 진행해 화제를 모았다.
‘K-water 대학생 서포터즈 6기’의 1차 전체 홍보는 K-water 대학생 서포터즈와 K-water 관계자를 포함해 약 300여 명에 가까운 인원들이 참여한 대규모 퍼포먼스로 관람객들의 발길을 잡았다.
이날 행사는 K-water 서포터즈인 대학생들이 여수엑스포 내 수니교와 여니교에서 파도타기, 춤추기 등 시민들과 함께하는 놀이 퍼포먼스와 함께 ‘물로 더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K-water의 슬로건을 홍보하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놀이 퍼포먼스가 진행된 이후에는 K-water 대학생 서포터즈들이 팀별로 진행하는 홍보 활동이 여수엑스포장 각지에서 진행되었다. 춤, 노래, 코스프레 등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발휘된 개별 홍보 시간이 진행된 이후에는 해양 베스트관 내에 있는 K-water 시화조력홍보관을 방문하는 시간 도 가졌다.
관계자는 “플래시몹처럼 짧은 시간 대규모로 진행된 K-water 대학생 서포터즈들의 퍼포먼스를 보고 많은 시민들이 호응했다”며 “향후에도 대학생 서포터즈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물로 더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K-water의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K-water 대학생 서포터즈는 지난 2007년 1기 출범을 시작으로 국민들의 인식변화와 물의 중요성 홍보에 힘쓰고 있으며, 대학생의 소통, 체험, 지식 프로그램을 통해K-water의 수자원 서비스 사업을 소개하고 물 관리, 녹색성장 등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