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제5단체 “내수·투자 차질없이 추진”
내달 회장단 회동 건의문 추진
대한상공회의소ㆍ전국경제인연합회 등 경제5단체는 내수 활성화를 위해 힘을 결집하기로 했다. 연초에 수립했던 투자계획이 차질 없이 집행되도록 하반기에 노력키로 했다. 이와 관련해 경제5단체장은 8월 중하순께 별도의 회동을 갖고 내수 활성화 방안을 확정하는 한편 하투(夏鬪)와 대기업 압박, 경제민주화 화두 등 현안에 대한 재계 공동대응책을 모색키로 했다.

경제5단체는 24일 서울 반포동 메리어트호텔에서 최근 노사관계 및 내수 활성화 등을 논의하기 위한 ‘상근부회장 긴급간담회’를 통해 이같이 합의했다.

부회장단은 이날 간담회를 통해 기업의 투자계획을 차질 없이 달성키로 했다. 간담회는 지난 21일 청와대 끝장토론에서 나온 어젠다의 후속조치를 위해 마련됐다.

내수 활성화의 구체적 방안으로는 하반기 소비 진작을 위해 ▷해외여행 자제와 국내관광 활성화 ▷국내에서 여름휴가 보내기 ▷워크숍 가급적 지방 개최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온누리상품권 확대 ▷직원 회식 확대 등을 시행키로 했다.

이와 관련해 경제5단체장은 다음달께 회동을 갖고 이 같은 내수 활성화, 소비 진작의 구체적인 내용을 확정키로 했다. 5단체장이 재계 현안과 관련해 긴급회동을 갖는 것은 이례적으로, 이 자리에서는 정치적 상황에 따라 ‘대정부 건의문’을 낼 가능성도 커 보인다.


<김영상 기자>
/ys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