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동부하이텍, 美 국방부 반도체 품질인증 획득
[헤럴드경제=류정일 기자]동부하이텍은 24일 미국 국방부 군수국(DLA)으로부터 각종 첨단 군사기기와 우주항공용 반도체를 생산, 공급할 수 있는 품질인증(MIL-PRF-38535)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품질인증을 받은 공정은 대표적인 아날로그반도체 생산기술인 0.35미크론급 복합전압소자(BCDMOS) 제조공정기술과 0.18미크론급 혼합신호(Mixed-Signal) 반도체 제조공정기술이다.

동부하이텍은 이번 품질인증을 획득함으로써 미 국방부 군수국에 납품하는 반도체 생산업체로 공식 등록됐다. 각종 군사기기 또는 항공기나 인공위성 등에 사용되는 우주항공용 반도체를 본격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기반을 확보한 것이다.

동부하이텍 관계자는 “최근 군사기기나 우주항공용 장비들은 시스템 반도체를 비롯해 각종 전자부품들이 탑재되면서 최고의 정밀함이 요구되는 첨단 전자제품으로 변화중”이라며 “이번 인증은 미 국방부에서 군사기기나 우주항공용 장비들의 설계, 생산, 관리 등 제반 시스템에 대한 각종 사양을 엄격하게 규정하고 있는 품질인증”이라고 말했다.

동부하이텍은 이번 품질인증을 획득하기 위해 1년6개월간 600가지가 넘는 많은 품질기준을 맞춰나갔다. 군사기기나 우주항공용 반도체는 군사훈련이나 전쟁, 대기권 밖 우주 등의 열악한 환경에서도 정상적으로 동작해야 하는 만큼 영하 65도에서 150도까지의 극한의 온도 범위를 견딜 수 있도록 생산공정의 스펙을 엄격하게 적용했다.

동부하이텍은 현재 미국 국방부 군수국 반도체 공급업체로 등록되어 있는 미국 팹리스(반도체설계전문기업)와 함께 0.18미크론급 혼합신호 공정기술을 기반으로 군수장비용 반도체를 개발중이며 조만간 공급에 들어갈 예정이다.

ryu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