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컴백’ 비에이피, 국악+힙합 크로스 오버 ‘강렬’
아이돌그룹 비에이피(B.A.P)가 강렬한 컴백 무대를 통해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비에이피는 7월 20일 오후 생방송으로 진행된 KBS2 ‘뮤직뱅크’에 출연해 첫 번째 미니 앨범 타이틀곡 ‘NO MERCY’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무대에서 이들은 특유의 파워풀한 안무와 매력적인 목소리로 팬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특히 무대 말미에는 사물놀이패가 등장, 국악과 힙합이 조화된 독특한 무대를 완성시켰다.


‘NO MERCY’는 최근 남자 그룹으로서는 보기 드물게 BPM 86의 무게감 넘치는 강렬한 힙합 리듬에 락의 리프를 접목시킨 곡이다. 이곡은 비에이피 데뷔 때부터 호흡을 맞춰왔던 프로듀서인 MARCO와 전다운이 공동 작곡, 프로듀싱을 맡았으며 비에이피 리더 방용국이 랩에 사투리를 접목시킨 ‘싸나이랩’을 고안해 내며 작사에 참여했다.

특히 이 곡은 비에이피 특유의 강렬한 메시지 전달을 바탕으로 국악고 출신의 힘찬의 아이디어로 국악 사운드가 접목됐고, 여기에 게임음악 사운드인 ‘칩튠’이라는 장르가 크로스 오버돼 완성도를 높였다.

한편 이날 방송에는 BOB4, 엔트레인, 정하윤, 픽스, C-CLOWN, 글램, 에이젝스, 투빅, 갱키즈, 빅스타, 비에이피, 달마시안, 뉴이스트, 디셈버, NS윤지, 달샤벳, 길미 (Feat. 은지원), 제국의아이들, 에이핑크, 장우영, 애프터스쿨, 씨스타, 티아라, 슈퍼주니어 등이 출연했다.

조정원 이슈팀 기자 / chojw00@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