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뉴 캠리ㆍ시에나, 美 ‘2012 베스트 패밀리카’ 선정
[헤럴드경제=김대연 기자]한국토요타자동차는 세단 뉴 캠리와 리무진 시에나 및 프리우스 v 등 3개 모델이 미국 자동차 전문 웹사이트인 에드먼즈닷컴 (Edmunds.com)과 미국 패런츠 매거진 (Parents Magazine)이 공동 주관하는 ‘2012 베스트 패밀리카(The Best Family Cars of 2012)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2012 베스트 패밀리카 평가에서 ▷세단 (Sedans) 부문에서 ‘캠리’ ▷대형차 (Large Vehicles) 부문에서 ‘시에나’ ▷고연비 (High Mileage Cars) 부문에서 ‘프리우스 v’가 이름을 올렸다. 이번 조사는 에드먼즈닷컴과 패런츠 매거진 자동차 전문가들이 수백여대의 차들을 대상으로 안정성과 신뢰성을 최우선으로 하여 성능, 인테리어, 외관, 가족 친화적인 기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이다. 특히, 실제 차량을 소유하고 운전하는 학부모들의 시승 평가도 반영됐다. 


뉴 캠리는 2012 美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가 선정한 ‘최고 안전 차량(Top Safety Pick)’으로 꼽힌 바 있다. 대형차 부문에서 선정된 퍼스트 클래스 리무진 시에나는 다양한 편의 사양과 공간 활용이 특징이다.

한국토요타자동차 관계자는 “넓은 실내 공간, 경제성 및 동급 최고의 안전성 등을 바탕으로 미국 패밀리카 시장을 이끌어 가는 선두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며 “뉴 캠리와 시에나 역시 한국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 속에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으며 호평이 잇따르고 있다” 고 전했다.

sonamu@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