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마다가스카3’ 韓美 박스오피스 장악하며 장기 흥행 예고!
‘마다가스카3 : 이번엔 서커스다!’(이하 마다가스카3)가 개봉 2주차를 맞아 박스오피스 1위를 재탈환하고, 개봉 12일 만에 100만 관객을 돌파한 데 이어 미국에서도 개봉 2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석권하며 전 세계적으로 흥행 열기를 고조시키고 있다.

‘마다가스카3’는 ‘19금’ 영화들 사이에서 ‘전체관람가’라는 이점을 바탕으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패밀리 무비이자 20,30대 커플을 비롯 성인 관객들이 즐길 수 있는 웰메이드 애니메이션으로 주말 박스오피스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화려하고 다채로운3D 볼거리와 따뜻하고 유쾌한 스토리가 전 연령대의 고른 지지를 받고 있는 것.

특히, 이 영화는 동시기 경쟁작 ‘후궁 : 제왕의 첩’과 ‘프로메테우스’ 등과 비교했을 때 9점대를 상회하는 높은 평점과 실제 영화를 관람한 관객들이 점수를 매기는 맥스무비 실제관객평점에서도 1위를 기록하는 등 꾸준한 입소문을 바탕으로 한 폭넓은 인기로 흥행 열기를 입증하고 있다. 


또한 ‘마다가스카3’의 흥행 돌풍은 한국 뿐 만 아니라 미국을 비롯해 유럽, 남미 등 전 세계적으로 이어지며 화제를 모은다. 미국 개봉과 함께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개봉 첫 주에만 $84,950,532의 수익을 올린 데 이어 개봉 2주차 주말을 맞아 6/15일(금)부터 6/17(일)까지3 일간 $35,500,000 수익을 달성하며 미국 내에서만 1억 2천만 달러의 수익을 달성한 것.

특히, 이 영화는 ‘프로메테우스’, ‘스노우 화이트 앤 더 헌츠맨’을 비롯해 ‘맨 인 블랙 3’까지 쟁쟁한 블록버스터 작품을 제치고 이뤄낸 성과라서 더욱 의미가 깊다고 볼 수 있다.

여기에 ‘마다가스카3’는 멕시코, 아르헨티나, 브라질, 칠레 등 중남미 국가를 비롯 프랑스, 벨기에, 크로아티아 등 유럽 국가에서도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전세계적으로 뜨거운 열기를 보이고 있다. 이처럼 6월 극장가, 전세계적으로 쟁쟁한 작품과의 경쟁에서 1위를 차지하며 승승장구하고 있는 ‘마다가스카3’가 선보일 흥행 돌풍에 더욱 귀추가 주목 되고 있다.

최준용 이슈팀기자 / issue@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