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소자본 창업의 블루오션 ‘핸디맨 기술’은 뭐?

아이러브맥가이버 인테리어 기술학원, 핸디맨 전문 교육반 개설


최근 창업 시장에서는 미국식 핸디맨 기술 창업이 한창이다. 카페나 음식점, 호프를 비롯해 사무실이나 학원 등에서 차별화된 인테리어를 통해 경쟁력을 갖추는 것만 아닌 설치, 보수, 청소 방역까지 한번에 모든 것을 처리하는 방식의 미국식 핸디맨 기술 창업이 대세로 떠오르는 것이다.


최근 핸디맨 기술 창업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기술 창업 사업에 뛰어드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인테리어 전문 회사 운영자 조차도 미국식 핸디맨 창업으로 전환이 증가하는 한편 인테리어 업계 취직 수요에 발맞춰 관련 자격증 및 실무 기술을 공부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핸디맨식에 다양한 기술을 한번에 배워 자신의 집을 꾸미거나 창업의 길을 가는 일반인들도 적지 않다.


인테리어 창업 및 취업, 기술 공부를 위해서는 전문대학 및 대학교에서 관련 이론과 기술을 배우는 것이 일반적이며, 직업전문학교나 사설학원 등에서도 전문적인 교육과 훈련을 받을 수 있다. 아이러브 맥가이버 인테리어 기술학원(이하 아이러브 맥가이버) 역시 미국의 CAL BEST사와 연계한 다양한 핸디맨 교육 프로그램을 국내 실정에 맞게 절충해 새로운 기술 창업 교육을 선보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분야에 관심 있는 다양한 사람들을 위해 세분화된 교육반을 운영하고 있다. 인테리어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노하우 및 브랜드 컨설팅, 창업 전반을 지원하는 ‘브랜드 창업반’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최근 유망 소자본 창업으로 떠오르고 있는 ‘핸디맨(handyman) 창업반’도 집중적으로 지도하고 있다.

 


파워블로거와 함께하는 ‘내집 꾸미기&내집 건축반’, 멀티 퍼포먼스형 Power8 Workshop 공구 활용을 위한 ‘파워8워크샵 목공반’ 등은 인테리어 초보자들도 전문적으로 교육 받을 수 있는 커리큘럼을 구성했다는 평가다.


10년 이상의 실무경력을 갖춘 전문 강사진들로 구성된 아이러브 맥가이버에서는 과정 수료 후에는 인테리어 회사, 소셜커머스, 프랜차이즈 등의 영역에서 각종 취업/창업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즉 교육부터 취업, 개인 창업 및 프랜차이즈 창업은 물론 마케팅까지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것.


아이러브 맥가이버 김승일 대표는 “그간 인테리어 리모델링 등의 기술 창업시장에 진출한 개인 창업주의 경우 프랜차이즈 창업처럼 인지도나 서비스 등을 체계화하기 힘들만큼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이에 아이러브 맥가이버는 이론과 실무교육은 물론 마케팅 영역까지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아이러브 맥가이버 학원은 자회사로 스토리 인 디자인이라는 인테리어 회사를 운영, 지난 7년간 다음 제주 사옥, 한국 쓰리엠, 비씨 카드, 농협, 미주 제강, 하겐다즈, 타파웨어 등의 공사를 진행한 바 있다. 이와 함께 인테리어 전문 소셜커머스 어바웃폰(www.aboutpon.com)도 운영 중이다.


이와 관련해 김 대표는 “아이러브 맥가이버 및 스토리 인 디자인과 어바웃폰을 통해 얻은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접목해 맥가이버 생활 편의전문점 가맹사업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이러브맥가이버 인테리어 기술학원은 개강을 맞아 ‘내집 꾸미기&내집 건축반’ 최우수 수료자 각 1명에게 명품 가방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공식 홈페이지(www.ilovemacgyver.co.kr)에서는 학원 수강을 비롯해 창업 설명과 관련된 상담도 진행하고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