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학교폭력 해결 총 망라 프로그램, ‘힐링 투게더’
여성가족부 소관의 비영리법인 ‘꿈꾸는 아이’가 학교폭력예방교육 프로그램 ‘힐링 투게더! 학교폭력예방교육’(이하 힐링 투게더)을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힐링 투게더’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청소년정신과에서 10여 년에 걸친 청소년들의 상담과 치료로 얻은 다양한 형태의 학교폭력과 관련한 청소년들의 상태를 유형별로 분류해 문제점을 찾고 해결하는 방법을 총 망라한 통합 프로그램이다.

‘힐링 투게더’에는 학생교육 12강, 교사연수 12강, 학부모연수 14강으로 구성돼 학생, 교사, 학부모를 위한 교육-연수가 가능하다. ‘힐링 투게더’는 동영상과 애니메이션을 사용해 다양한 사례 중심으로 학생들의 지루함을 없앴으며, 학생 개개인의 행동에서 나타나는 유형별 진단과 그 해결 방법을 제시해 줌으로써, 올바른 치료와 해결을 돕는다.

‘꿈꾸는 아이’ 손기대 원장은 “학교폭력이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고 있는 상황은 오래된 일이다. 하지만 누구 하나 그에 대한 해법을 제시하지 못하고 있다”며 “‘힐링 투게더’는 학교 폭력에 대한 이해와 대처법 등의 내용들로 구성해 학교현장에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개발했다. 앞으로 예방 세미나 및 시범학교 등을 통해 적극적인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힐링 투게더’는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을 이용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된 프로그램이다.

이슈 속보팀 / ent@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