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활성화 사업 협력 및 교육 프로그램의 교류 합의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가 새마을금고복지회와 지난 21일 산학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서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총장 김용달)과 새마을금고복지회(이사장 김왕식)은 교육 프로그램의 교류 및 정보를 교환하고, 학생들의 취업활성화 지원 등의 협력사업을 적극적으로 이행할 것을 합의했다.
이번 협약의 내용을 살펴보면 ▲평생교육 관련된 이러닝 등 콘텐츠 사업 협력 ▲교육 프로그램의 상호교류 및 정보자료 교환 ▲문화교류 활성화를 위한 문화사업 공동 추진 ▲홍보와 학생모집에 대한 협력 ▲취업정보 제공 및 취업알선 ▲새마을금고복지회에서 추천자 중 신‧편입학 시 4년 동안 수업료 50%를 감면하고, 일반전형으로 입학시 입학금 면제가 골자다.
이로써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와 새마을금고복지회는 문화예술의 교육, 연구, 사회봉사 등 제 분야에서 교류협력 사업을 공동으로 수행해 상생의 발전을 도모하게 됐다.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산학협력단 관계자는 “이번 새마을금고복지회와 협약을 바탕으로 SCAU 산학협력단과 새마을금고복지회가 협력체제를 구축하게 된 것”이라며 “향후 다양한 연구사업도 함께 추진해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한편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는 Smart Learning Campus를 구축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결합한 블렌디드 러닝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4년제 문화예술 특성화 사이버 대학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