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칭 4개월 만에 일 매출 40배 상승… 닭가슴살 소시지 월 4만개 판매
다이어터를 위한 식품으로 여겨졌던 고단백 저지방 식품 닭가슴살이 대중화 되면서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건강을 생각하는 이들 사이에서도 관심을 끌고 있다. 이런 인기에 힘입어 최근 연예인이나 스타 트레이너는 물론 대기업에서도 닭가슴살 시장에 진출해 소비자들은 제품 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졌다.
이런 치열한 닭가슴살 시장 속에서 맛과 건강을 함께 잡은 닭가슴살 제품들로 주목 받고 있는 곳이 있다. 바로 출시 4개월여 만에 일 매출 40배 이상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아임닭이 그 주인공이다.
특히 맛과 건강이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은 아임닭의 ‘닭가슴살 소시지’가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며 닭가슴살 시장에서 선도하고 있다.
아임닭의 깔끔하고 매콤한 닭가슴살 소시지는 84%의 닭가슴살을 함유해 제품의 신뢰도를 높였다. 시중에 나와있는 소시지 제품들이 주로 돼지고기를 주 원료로 하거나 어떤 부위가 들어가는지 등이 명확하지 않은 기존 소시지 제품들과 차별화를 선언 한 것. 뿐만 아니라 아임닭의 닭가슴살 소시지는 칼로리를 낮추고 단백질 함유량을 늘려 닭가슴살 대용식 및 다이어트 식품으로 적합하며 여기에 한국인의 입맛에 맞춰 청양고추로 매콤한 맛을 더했다.
아임닭 관계자는 “프리미엄 국내산 닭가슴살을 모토로 지난해 12월 후발주자로 출발했음에도 불구하고 무서운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며 “특히 아임닭의 닭가슴살 소시지는 월 평균 4만개 이상이 판매되며 20~40대들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MBC ‘찾아라 맛있는 TV’의 꽃미남 스타셰프 신효섭이 아임닭 닭가슴살로 100일 몸짱 프로젝트에 도전해 15% 가까이 체중 감량에 성공하기도 했다”고 전했다.
아임닭은 깔끔하고 매콤한 닭가슴살 소시지 외에도 ▲담백한 오리지널, 부드러운 훈제, 갈릭스파이시 등 세가지 맛의 닭가슴살 ▲전문셰프의 레시피로 자체 개발한 아임닭 위드소스(유자, 칠리페퍼)를 선보이고 있다.
이러한 아임닭 제품들은 4無(방부제, 발색제, 산화방지제, MSG를 제거)와 다이어트와 단백질 흡수에 도움이 되는 4UP(천연 타우린, 식이섬유, 아미노산, 비타민B6 첨가)을 지향해 맛과 영양을 고루 잡았다는 평가다. 특히 재구매 고객의 비율이 높아 소비자로부터 제품의 평가를 확실하게 인정받고 있다고.
한편 아임닭(www.imdak.com)은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세종문화회관과 손을 잡고 ‘예술 나눔’ 후원 및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으며, 지난 4월에는 가산복지관에서 가정생활이 어려운 아이들에게 맛있는 닭가슴살 샌드위치와 소시지를 직접 만들어 제공하기도 했다.
이 외에도 국내 프로야구의 아홉번째 심장으로 태어난 NC다이노스와 손잡고 NC다이노스 선수들에게 필요한 단백질 섭취를 위해 아임닭 닭가슴살을 후원하고 있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