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이섬유와 지방분해효소 갖춘 ‘디딜향’ 건강잡곡 구이 떡
특별한 간식거리가 없던 시절 떡은 최고의 간식 중 하나로 꼽혔다. 그러나 다양한 먹거리들이 등장하면서 무대 뒤편으로 갔던 떡이 최근 떡 케잌을 비롯해 떡 샌드위치 등 다양한 모습으로 새롭게 변신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웰빙 열풍에 따라 다이어트식으로 활용하는 ‘웰빙 떡’도 인기다. 지난 4월 경기 화성 정남농협에서 출시한 디딜향 ‘건강잡곡 구이 떡’은 기존 떡보다 2배 가량 높은 9.6%의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 떡’으로 주목 받고 있다.
건강잡곡 구이 떡은 식이섬유가 많은 보리, 현미, 율무 등이 20% 이상 함유되어 맛과 영양이 높을 뿐 아니라 비만억제 효과가 높은 콩과 한약재도 첨가되어 기존 떡의 1.8배에 달하는 15.5%의 리파아제를 함유, 다이어트 떡으로는 제격이다.
특히 한 개만 먹어도 든든한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기 때문에 아침식사 대용으로 적합할 뿐만 아니라, 떡에 들어가는 모든 재료가 햅쌀 경기미와 농협이 엄선한 국내산으로 안전하기 때문에 짠 음식을 피해야 하는 임산부들이 먹기에도 좋다. 높은 영양소는 모유수유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건강구이 잡곡 떡은 현재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화 떡 공장인 디딜향 떡클러스터에서 생산되고 있으며, 독창적인 지방흡수를 줄여주는 기술로 현재 특허까지 취득했다. 디딜향에서는 ‘5가지 영양찰떡’, ‘통팥앙금찹쌀떡’, ‘우리잡곡구이떡’ 등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현재 디딜향 건강잡곡 구이 떡은 정남농협 화성웰빙떡클러스터 사업단 홈페이지(www.didilhyang.com)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오는 21일 16시 40분에는 홈앤쇼핑방송을 통해 영양찰떡(40개)과 찹쌀떡(20개), 구이떡(20개)을 80개 1세트로 구성하는 제품을 39,9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