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닥>아큐픽스 3차원 HMD ‘서울 국제 3D페어’ 참가
[헤럴드경제=조문술 기자]국내 1호 3D HMD(Head Mounted Display)인 ‘마이버드(mybud)’가 3D 신기술 및 콘텐츠 박람회인 ‘2012 서울 국제 3D페어’에 참가한다.

아큐픽스(대표 고한일ㆍ056730)는 15∼18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3D페어에서 마이버드를 전시했다고 밝혔다.

아큐픽스는 3D페어 관람객을 대상으로 마이버드를 통한 뮤직비디오, 영화 등 다양한 3D 영상 콘텐츠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행사를 진행한다. 또 엑스박스, 플레이스테이션 등 콘솔게임기와 연결해 대형화면으로 실감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시연행사도 실시한다.

차세대 광학디스플레이로 불리는 마이버드는 2D를 3D영상으로 변환 가능한 게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힌다. 3D영상은 물론 기존에 2D로 제작된 영상 및 게임도 입체영상으로 변환해 보다 실감나게 즐길 수 있다.

아큐픽스 관계자는 “다양한 콘텐츠가 3D로 제작되고 있는 만큼 3D디스플레이기기에 대한 수요도 급증하고 있다”며 “마이버드는 별도의 디스플레이 없이도 다양한 IT기기와 연결해 언제 어디서나 3D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3D HMD 마이버드는 4m 거리에서 100인치 대형화면(852x480)을 구현하는 안경형 디스플레이기기다. 중량이 78g에 불과해 현존하는 HMD 중 가장 가볍다. 또 2D영상의 3D 변환기술은 마이버드가 유일하다.

/freihei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