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의 폴포츠 ‘최성봉’, 자신의 인생스토리 담은 책 출간!
[헤럴드경제=장연주 기자]올 6월1일 tvN ‘코리아 갓 탤런트(이하 코갓탤) 2’ 첫방송을 앞둔 가운데, 지난해 ‘코갓탤’을 통해 세상에 알려진 한국의 폴포츠 최성봉의 인생스토리가 책으로 출간됐다. 지난해 ‘코갓탤’을 통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을 잃지 않은 천상의 목소리로 많은 이들을 감동시켰던 최성봉이 자신의 인생이야기를 담은 ‘무조건 살아, 단 한번의 삶이니까(출판사 : 문학동네)’을 출간한 것.

최성봉은 지난해 6월 ‘코갓탤’ 대전 지역 예선에 참여해, 어린 시절 고아원에 맡겨진 뒤 거리에서 생활해왔다는 사연을 고백해 많은 이들에 충격을 안겨줬다. 주변의 도움으로 초, 중등 검정고시를 거쳐 대전예고에 진학, 졸업했으나 생활고에 시달리며 포기했던 성악가의 꿈을 ‘코갓탤’을 통해 이룰 수 있을 것 같아 조심스레 세상 밖으로 발걸음을 내딛은 것.

최성봉은 ‘넬라 판타지아’를 깨끗하고 맑은 목소리로 선보이며 듣는 이들로 하여금 절로 감동의 눈물을 흘리게 했다. 방송 후 그의 지역예선 당시 영상이 유튜브에 소개돼 5000만 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미국 CNN, ABC를 비롯한 전세계 언론으로부터 폭발적인 관심을 얻었다. 최성봉은 파이널에 올라 안타깝게 2위를 차지했다.

이번에 출간된 책에서는 최성봉의 어린시절 이야기부터 ‘코갓탤’에 지원하게 된 계기, 이를 통해 세상 밖으로 한 발짝 내밀고 세상과 소통하기 시작한 그의 진솔한 이야기들이 모두 공개될 예정이다. 갑작스런 주변의 뜨거운 관심이 부담스럽고 당황스러웠던 그의 솔직한 속내는 물론, ‘코갓탤’의 다른 도전자들을 통해 얻은 감동, 그 이후 달라진 그의 생활까지 담겨 있다.

이와 관련 tvN은 ‘코갓탤’ 트위터(@KoreaGotTalnet)를 통해 최성봉의 에세이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한편, tvN ‘코갓탤 2’는 4월 말까지 심사위원 지역 예선을 마쳤으며 오는 6월1일 밤 11시 첫방송을 앞두고 있다. 최종 우승자에게는 총 3억원의 우승 상금과 부상이 주어질 예정이다.

/yeonjoo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