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오토브리핑
▶프라이드, 포르테, 쏘울... 美서 ‘팔방미인 차’ 뽑혀= 미국 자동차 전문웹사이트인 나다가이드닷컴(NADAguide.com)이 발표한 ‘2012 가장 다재다능한 차량(TOP 10 MOST VERSATILE 2012 NEW CARS UNDER $20K)’에 기아차 프라이드, 포르테, 쏘울 등 3차종이 이름을 올려 미국 판매 업체 중 가장 많은 차종이 선정됐다. 나다가이드는 소비자들에게 우수 차종들을 추천하기 위해 2만달러 이하 2012년형 신차 중 경제성, 실내공간, 제원, 편의사양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 총 10개의 우수 차량을 선정해 ‘2012 가장 다재다능한 차량’을 발표했다. 다가이드 측이 발표한 다재다능 차량 총 10개 차종은 기아차 3차종 외에 현대차 i30, 지프 패트리어트, 스바루 임프레자, 포드 피에스타, 포커스, 닛산 베르사, 쉐보레 소닉 등이다.

▶BMW 16ㆍ17일 전기차 ‘BMW i’ 국내 첫 공개= BMW 코리아는 오는 16일과 17일 양일간 서울 청담동 비욘드 뮤지엄에서 ‘BMW i – 이노베이션 데이’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를 위해 BMW는 오는 2014년 국내에 출시할 프리미엄 전기차 BMW i3와 i8의 컨셉카를 국내에 처음 소개한다. BMW i3 컨셉은 도심용으로 설계된 100% 순수 전기차로 한번 충전하여 최고 160km 주행 가능하며, i8은 영화 미션임파서블에 나온 스포츠카로, 전기모터와 3기통 트윈터보 엔진이 장착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며 전기만으로 35km까지 이동할 수 있다.

17일 일반인 관람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10회에 걸쳐 이뤄지며 참가를 원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오늘 13일까지 BMW 코리아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쏘나타 하이브리드 타고 여수 엑스포 GO!= 현대자동차가 ‘2012 여수 세계 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지원하기 위해 친환경 쏘나타 하이브리드 대규모 시승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시승행사는 만 26세 이상 운전면허 소지자 중 현대차 홈페이지 회원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8월 3일까지 현대차 홈페이지(www.hyundai.com)에서 응모할 수 있다.

당첨자 발표는 신청한 차수의 시승 시작일로부터 1주일 전 현대차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되며 매주 170명씩 선정, 13주에 걸쳐 총 2200여명 고객들에게 일주일간 쏘나타 하이브리드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시승 기간 동안 여수 엑스포 확인 도장을 받아 온 고객에 대해선 GS칼텍스 5만원 주유 상품권도 증정한다. 확인 도장은 여수엑스포 현대차 그룹관 1층 안내데스크에서 받을 수 있다. 

▶승차가 개선횐 최고급 ‘랭글러 사하라’ 출시= 크라이슬러 코리아는 사륜구동의 시초인 Jeep의 궁극적인 오프로드 퍼포먼스는 물론, 온로드에서의 편안한 주행을 위한 향상된 편의 사양, 승차감과 주행 성능, 그리고 도시적인 세련된 외관을 선사하는 랭글러의 최고급 라인업 Jeep 랭글러 사하라 (Jeep Wrangler Sahara)를 출시했다. 2도어인 랭글러 사하라와 4도어인 랭글러 언리미티드 사하라 모델로 구성되어 있다. 2.8ℓ CRD 터보 디젤 엔진을 탑재해 최대 출력 200마력과 최대 토크 46.9kgㆍm의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또한, 고속도로주행 기준으로 랭글러 사하라는 10.4km/ℓ, 랭글러 언리미티드 사하라는 9.9km/ℓ의 연비를 실현했다. 부가세 포함 2도어 랭글러 사하라 모델은 4910만원, 4도어 랭글러 언리미티드 사하라 모델은 5170만원이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