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홍성원 기자]연령층을 세분화 해 꼭 필요한 영양성분을 넣은 종합비타민으로선 CJ제일제당의‘닥터뉴트리’를 선물 리스트에 올릴 만하다. 회사 측에선 성장기 청소년, 성인여성, 성인남성, 중년여성, 중년남성 등 5개 연령층을 위한 제품을 내놓고 있다.
영양보충이 목적인 단일성분 건강기능식품이 주를 이루던 시기에‘타깃 맞춤형’을 출시해 시장을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회사 관계자 “이승남 가정의학과 전문의와 함께 제품을 구분, 소비자 신뢰를 높였다”고 설명했다.
이승남 전문의가 다년간의 노하우를 접목시켜 건강관리의 문제점과 사회생활, 생활습관 등을 분석해 제품별 성분 배합을 설계했다. 이를 토대로 CJ제일제당 건강식품 연구소에서 모든 영양성분의 기능성과 안전성 테스트를 통해 품질을 검증받았다.
중년여성을 타깃 삼은 기존‘닥터뉴트리Y’에 혈액 순환 기능을 강화한 ‘닥터뉴트리Y 프리미엄’이 부모님을 위한 괜찮은 선물이 될 것으로 회사는강조했다. 갱년기 여성의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대두이소플라본이 주 성분이던‘닥터뉴트리Y’에 안면홍조, 갱년기지수 개선에 도움을 주는 회회나무열매 추출물과 오메가3를 추가했다는 것. NS홈쇼핑, 백화점, 전화주문 등으로 살 수있다. 가격은 1개월분(850mlx90 캡슐)에 8만2500원이다.
‘닥터뉴트리’시리즈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30일까지 CJ제일제당의 식품 전문 통합쇼핑공간인 CJ온마트 홈페이지(www.cjonmart.net)에서 선물세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중년남성용‘닥터뉴트리C’와 ‘닥터뉴트리Y’로 구성된 선물세트, 성인남성용 ‘닥터뉴트리E’와 성인여성용‘닥터뉴트리B’로 구성된 선물세트 2종을 40%정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선물세트(2종 1세트)는 각각 6만6000원이다.
hongi@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