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생생뉴스] 말 안 통하는 사람들과 얘기할 때 딱 이런 기분이다. 그저 이름만 알려주길 바랐는데 이야기는 핵심을 파고들지 않는다. 야구도 똑같다. 홈런 하나 안타 하나가 필요했을 뿐인데 상대팀은 고의사구로 경기를 끈다. 이 같은 심경을 대변한 영상이 누리꾼 사이에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흥해라흥 픽쳐스’ 블로그에는 ‘1루수가 누구야’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오며 각종 포털사이트 검색어 순위 1위에 랭크되고 있다.
영상은 1루수와 2루수, 3루수를 각각 ‘누구’ ‘뭐’ ‘몰라’라는 이름으로 설정, 이 같은 상황에서 초래되는 두 선수의 대화를 담았다.
한 선수가 “1루수가 누구야?”라고 묻는다. 이에 상대편은 “응”이라고 답을 하며 이름은 알려주지 않는다. 다시 그 선수는 “1루수가 누구냐고?”묻고 이에 상대선수는 “맞다”고 답한다. 대화를 끝낼 수도 경기를 끝낼 수도 없을 지경이다. 이에 누리꾼들은 이들간의 대화에 결국 폭소를 터뜨리고 만다.
‘1루수가 누구야’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대화 안 통하는 사람 대화할 때 딱 이런 기분”, “간만에 빵 터졌다”, “이름마저 중의적인 영상”, “1루수가 누군지 제일 궁금한 건 나”이라며 재밌어했다.
블로그 ‘흥해라흥 픽쳐스’에서 공개한 ‘1루수가 누구야’ 영상은 미국 유명 코미디언 콤비의 ‘Who’s on first?(후즈 온 퍼스트)’를 의역한 것이다.
onlinenew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