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미화 김구라 조언…“구라야! 누나 지금 운다”
김미화 김구라 조언

[헤럴드생생뉴스] 종군위안부 비하 발언으로 잠정은퇴를 선언한 방송인 김구라에게 선배 김미화가 조언을 건넸다.

김미화는 17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구라야 은퇴하지 마라! 누나랑 손잡고 할머니들께 가자. 가서 큰절 올리고 안아 드리자. 누나가 할머니들 홍보대사이고 딸이다. 할머니는 어머니고 어머니는 아들의 과거 허물 다 용서하신다. 그게 어머니 마음이다”면서 후배 김구라에게 종군위안부 할머니들을 향한 사과를 권했다.

김미화는 이어 “할머니들을 향해 ‘스스로 원해서 종군위안부로 간 거다’는 사람들은 그게 죄인 줄도 모르고 살고 있다“면서 ”노구를 이끌고 수요일마다 일본 대사관 앞에서 할머니들이 몇십 년을 외쳐도 해결도 못 하고 있는 우리 모두가 죄인들인데 누가 누구를 향해 돌을 던질 수 있겠니”라면서 안타까운 마음을 내비쳤다.

후배를 향한 선배의 절절한 마음은 “구라야! 누나 지금 운다. 누나에게 보낸 이 글들… 널 용서할 수 없다면 이 사람들도 용서할 수 없는 거다”는 말로 전해지며 글을 끝냈다.

한편 김구라는 2002년 한 인터넷 라디오 방송에서 서울 천호동 윤락여성들이 경찰의 무차별 단속에 반발해 전세버스에 나눠타고 서울 인권위원회 사무실 앞에서 침묵시위를 벌인 데 대해 “창녀들이 전세 버스에 나눠 탄 것은 예전에 정신대 이후 참 오랜만에 보는 것 아닙니까”라고 했던 발언이 인터넷과 SNS를 통해 확산되며 파문을 일으켰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