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스마트폰으로 인한 IT 질환, 거치대 사용으로 간편하게 예방
스마트폰 거치대, 거북목 / 목디스크 예방에 도움

최근 한 조사에서 따르면 스마트폰 사용자 48%가 스마트폰이 없으면 불안하다고 답해 스마트폰에 대한 의존도가 심각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처럼 스마트폰은 우리 생활 깊숙이 들어와 이제는 일상의 모든 면에서 뗄래야 뗄 수 없는 존재가 됐다.


스마트폰은 TV, 영화, 게임, e-북, 인터넷 검색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어 한 번 손에 쥐면 장시간 이용하는 경우가 다반사다.


작은 스마트폰을 장시간 들여다보는 것이 일상이 되다 보니 신체 곳곳의 피로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웅크린 자세로 장기간 스마트폰 화면을 터치하며 사용하다 보니 손 저림이나 손가락, 손목, 목, 허리, 어깨 등의 통증이 발생한다. 특히 오랜 시간 고개를 숙이거나 굽힌 잘못된 자세는 통증을 더욱 악화시켜 일명 ‘IT 질환’으로 불리는 질환으로 발전되기도 한다.




IT 질환의 대표적인 증상인 목디스크나 주변 부위의 통증은 퇴행성 변화가 많이 나타나는 40대에 쉽게 발생할 수 있어 특히 주의가 요구되며, 상대적으로 IT 기기 사용 시간이 긴 10대와 20대에서도 많이 나타나고 있다.


편리하고 유용한 스마트폰을 좀 더 건강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 스마트폰 거치대와 같은 다양한 액세서리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누메릭의 스마트폰 거치대 ‘스마트 스탠드 F1’ 은 전후좌우 360도 조절이 가능하고, 핸드메이드로 제작된 어느 각도, 위치든지 커버할 수 있는 스마트폰 주변기기다. 장시간 스마트폰 이용 시에도 목이나 어깨 등에 부담을 주지 않아 건강을 지키면서도 스마트폰을 마음껏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태블릿 PC나 스마트폰을 너무 장시간 한 자세로만 사용하지 않도록 하고 1시간에 10분 정도는 스트레칭이나 휴식을 필수적으로 취하는 게 좋다.


잘못된 자세가 버릇이 돼 담에 걸리거나 수시로 목에 통증이 느껴질 때는 혈액순환이 원활하도록 반신욕을 하거나 따듯한 수건으로 찜질을 하고 부추나 현미를 꾸준히 먹는 것이 도움이 된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