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일진머티리얼즈, 일진반도체 흡수합병
일진머티리얼즈가 신규사업의 경영효율성 증대를 위해 일진반도체를 합병하기로 했다.

일진그룹은 LED사업부문 강화를 위해 사업구조 개편에 나서 LED 패키지 전문 생산기업 일진반도체를 합병, 추후 LED사업분야를 단독법인으로 설립할 것이라고 15일 밝혔다.

일진머티리얼즈는 이사회를 통해 일진반도체 흡수 합병을 결의하고 오는 4월30일까지 합병을 완료해 7월 초 가칭 ‘일진LED’를 물적분할을 통한 단독법인으로 설립할 예정이다.

자산총액 501억여원, 매출액 194억원의 일진반도체는 주로 LED제품을 생산해 왔으며 향후 절차를 거쳐 보통주 186만여 주를 합병하게 된다.

일진그룹 측은 이번 합병을 통해 그룹 내 LED사업 경쟁력 강화와 영업이익률 개선 등을 기대하고 있다. 일진LED의 단독법인 설립으로 독립경영을 통해 사업 경쟁력을 높이고 그룹계열사인 LED조명 전문기업 루미리치와의 시너지 효과로 글로벌 조명시장 공략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허재명 일진머티리얼즈 대표는 “향후 사업연관성이 낮은 LED 사업 분할을 통해 주력사업인 일렉포일 단일사업에만 핵심 역량을 집중할 수 있게 됐다”며 “올해에는 고부가가치 제품인 2차전지용 특수 일렉포일의 판매량이 전년대비 9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등 고부가가치 제품 차별화 전략으로 세계시장 점유율 1위를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영규 기자 @morningfrost>

ygmo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