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한정판 상품으로 발렌타인데이 잡는다!”
유통업계가 한정판 상품을 앞세운 밸런타인데이 마케팅이 개시됐다. 밸런타인데이라는 특정한 시즌에만 판매되는 업계의 특별 패키지는 세련된 디자인과 차별화된 아이디어로 소비자들을 경쟁적으로 유혹하고 나선 것이다.

▶ 식음료업계, 간직하고 싶은 디자인…패키지로 승부한다=음료업계는 단순한 ‘식품’이 아닌 세련되고 눈에 띄는 디자인으로 리패키지한 제품을 출시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특히, 밸런타인데이 시즌에만 만나볼 수 있는 사랑스럽고 로맨틱한 디자인은 소비자들의 마음을 흔들기에 충분하다.

사랑하는 연인들의 기념일인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코카콜라음료는 ‘행복을 꿈꾸는 모두를 위해’ 캠페인의 일환으로 밸런타인데이 한정 패키지인 ‘코카콜라 러브팩’을 출시했다. 현재 이마트, 롯데마트에서 판매 중인 ‘코카콜라 러브팩’은 화이트 배경에 코카콜라를 상징하는 레드 컬러의 하트무늬가 프린트 돼 달콤한 사랑을 고백하는 로맨틱 소품으로 제격이다.

롯데백화점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스위트와인 ‘빌라 엠 에디션 2종’을 선보였다. 빌라 엠 에디션 2종은 이상봉 디자이너가 직절 라벨을 디자인한 ‘L’과 ‘조민기 스페셜 에디션’이다. ‘L’은 이상봉 디자이너의 감각적인 라벨이 특징으로 3% 저도수 와인으로 수제 초콜릿 전문점 쥬빌리 쇼콜라티에 초콜릿과 패키지로 구성된다. ‘조민기 스페셜 에디션’은 홍콩관광청 주최 ‘홍콩 인 마이 마인드’ 사진전 작품 중 사진작가 조민기가 홍콩을 여행하면서 촬영한 작품을 라벨링 했다. 빌라 엠 에디션 2종의 가격

코카콜라 고유의 컨투어 유리병에 트위스트 캡! 로 돼 있어 병따개 없이 어디서나 쉽게 마실 수 있으며, 250㎖ 제품 6개로 패키지로 구성됐다. 매끈한 코카콜라 컨투어병에 사랑스러운 하트가 솟아나는 형상으로 디자인된 ‘러브스틱’은 멀리서도 눈에 띄는 깜찍한 디자인으로 연인들의 눈길을 단번에 사로 잡는다. 이 제품은 오는 29일까지 롯데백화점 전점에서 한정 판매한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2월 한 달간 밸런타인데이 시즌 제품을 판매하고 하트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 스타벅스는 이벤트를 위해 밸런타인데이 한정판 로고 코인 세트, 유기농 블루베리 초콜릿 등 10여 종의 초콜릿 제품을 살 수 있다.

▶먹는 것? 바르는 것?…초콜릿같은 한정판 화장품 러시=라네즈는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튤립’과 ‘작약’을 모티브로 한 ‘러브 인 블룸’ 밸런타인 컬렉션 한정판을 출시했다.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산나 아누카와의 콜라보레이션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아이 섀도 팔레트, 블러셔, 립글로스 등 3종으로 구성, 알록달록한 색상으로 성공적인 발렌타인데이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더바디샵은 발렌타인 시즌을 맞아 초콜릿 향과 질감이 가득한 ‘초코매니아’를 출시했다. 초코매니아는 초콜릿의 달콤한 향기와 크리미하고 리치한 질감을 그대로 재현한 제품으로, ‘커뮤니티 페어 트레이드’ 된 가나 코코빈이 주 성분이다. 카카오의 열매인 코코아빈은 초콜릿의 주 원료로, 탁월한 보습력으로 최근 각광 받고 있다.

이니스프리는 ‘발렌타인 스페셜 에디션’ 4종을 출시했다. 이니스프리 밸런타인 스페셜 에디션은 ‘초콜릿 키스’를 콘셉트로 한 립밤 2종과 네일 컬러 2종 등 모두 4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주목 받는 일러스트레이터 이재호 작가의 달콤한 밸런타인데이 분위기가 풍기는 화려하고 사랑스런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유통업계 한 관계자는 “경기 불황에 따라 이번 밸런타인데이 시즌에는 고가의 제품보다 대중이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낮은 가격대를 가진 제품군의 한정판 출시가 두드러지고 있다”며 “소비자들은 저렴한 비용으로 제품의 희소적 가치뿐 아니라 ‘밸런타인데이 시즌’이라는 특별한 분위기를 함께 누릴 수 있어 이러한 제품 소비에 크게 부담을 느끼지 않는다”고 말했다.

<최남주 기자@choijusa>calltax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