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몸은 30대 눈은 70대 노안(老眼)...’중년안’ 경계령

최근 들어 30대의 젊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눈의 노화가 빠르게 진행되어 ‘중년안’으로 불리는 노안(老眼) 현상을 겪는 직장인들이 급증하고 있다.


이 같은 중년안 증세를 호소하는 직장인들이 급증하는 추세는 첨단 디지털 사무기기들이 점령한 ‘스마트 오피스’가 일반화되면서 파생된 스마트하지 못한 환경 때문으로 컴퓨터와 같은 디지털 기기를 장시간 사용하면 생기는 '컴퓨터 시력 증후군(CVS: Computer Vision Syndrome)'이 중년안의 직접적인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다.


눈이 침침하고 각종 안구 통증이 나타나는 컴퓨터 시력 증후군은 시력 저하, 안구건조증 등 다양한 안구질환을 유발시키고 눈의 노화를 앞당기게 된다.


중년안의 예방은 결국 평소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습관을 기르는 것인데 컴퓨터 모니터를 바라 볼 때 40cm 정도 거리를 두거나, 모니터를 장시간 응시해야 할 때 의식적으로 눈을 깜빡여 안구가 건조해 지는 것을 막아 주는 것, 수시로 먼 곳을 응시해 눈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는 등의 습관을 키우는 것 등이다.



이와 함께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눈 영양 식품을 한 가지 정해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중년안을 예방할 수 있는 가장 손쉬운 방법 가운데 하나라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이와 관련, 최근에는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안구의 황반색소밀도를 유지 또는 증가시켜 명료한 시각을 갖게 하는 등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천연 물질로 알려진 ‘루테인’을 함유한 눈 건강 보조식품이 각광을 받고 있다.


금잔화 추출 물질인 루테인은 연구결과 루테인을 섭취했을 경우 전반적인 눈 건강 관련 지표가 개선되는 것으로 확인된바 있다.


이 같은 루테인 함유 눈 건강보조식품 가운데 최근 출시된 ‘옵티카(OPTIKA)’는 주요 성분인 루테인은 물론 눈 건강에 좋은 비타민으로 알려진 비타민A와 비타민E도 다량 함유하고 있다.


옵티카를 판매중인 온라인쇼핑몰 오픈베리(www.openvery.com / 02-554-3836)의 관계자는 ”장시간 사무실에서 PC를 다뤄야 하는 직장인과 눈의 노화가 급격히 진행되는 노년층뿐만 아니라 입시공부에 시달리는 수험생, PC나 스마트폰을 통해 장시간 게임을 즐기는 성장기 어린이들의 눈 건강에도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