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美언어학자 선정, 2011년의 단어는 ‘점령하라’
‘Occupy(점령하라)’가 미국 언어학자들이 뽑은 ‘2011 올해의 단어’로 선정됐다.

미국방언협회(American Dialect Society)는 지난 6일(현지시간) 오리건주 포틀랜드에서 열린 연례 회의에서 투표를 통해 ‘Occupy’를 ‘2011 올해의 단어’로 뽑았다고 CNN이 8일 보도했다.

협회의 신(新)단어 위원회 의장인 벤 짐머는 성명에서 “‘Occupy’는 매우 오래된단어지만, 전국적이고 전 세계적인 운동 덕분에 몇 달 사이에 새 생명을 얻었으며 새롭고 예상하지 못한 방향으로 통용됐다”고 평가했다.

지난해 9월 미국 금융회사들의 과도한 이익 추구와 소득 불평등에 항의하며 미국 뉴욕 맨해튼에서 시작된 월가 점령 시위는 이후 전 세계로 퍼지며 큰 반향을 일으킨 바 있다.

압도적인 표로 1위를 한 ‘Occupy’ 외에 소셜미디어를 하면서 느끼는 기회 상실과 소외에 대한 두려움(fear of missing out)을 뜻하는 ‘FOMO’, 1% 부유층의 반대 개념으로 경제·정치적으로 불이익을 받고 있는 다수를 뜻하는 ‘99%’ 등도 후보에 올랐다.

1889년 설립된 미국방언협회는 대학교수와 언어학자 등으로 구성된 단체로, 지난 22년간 매년 올해의 단어를 선정하고 있다. 2010년에는 ‘앱(app)’이 올해의 단어로 뽑힌바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