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얼굴과 몸의 자연스러운 교정과 성장유도 [동의보감] 매선요법 주목

최근 돌출입이나 주걱턱, 부정교합 등을 개선해 얼굴형을 다듬는 ‘양악수술(Le Fort)’의 효과가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양악 수술을 통해 이미지 변신에 성공하고 예뻐진 유명 연예인이 부쩍 늘어 양악수술을 통해 예뻐지려는 일반인들의 기대심리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서울의 한 양악수술 전문 병원 원장은 “최근 2년 사이 일반인들 사이에서 양악 수술에 대한 인식이 꽤 높아졌고 연예인들의 잇단 양악 수술 사실이 확인 되면서 수술건수가 약 40% 가량 늘었다.”며 “실제로 우리병원뿐만 아니라 이 인근 양악 수술 전문병원은 과거보다 수술 상담을 받으려는 환자들로 붐비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양악 수술은 악교정 수술로 일반적으로 1천 만원이 넘는 고가의 수술이다. 사전적인 의미로 상악(윗턱)과 하악(아래턱), 이 양악을 동시에 하는 수술이라는 말로 양악의 뼈를 절개하여 얼굴형을 교정하는 방법이다. 뼈를 절개하는 수술인 만큼 기본적으로 위험성이 따르며 턱뼈를 둘러싼 주변에 얼굴동맥과 얼굴정맥, 상악동맥 등 많은 혈관과 신경 등이 위치하고 있어 수술 후 안면 감각 마비 등 부작용의 위험성이 뒤따르기도 한다. 최근 법원이 양악수술로 인한 부작용 환자가 발생한 병원에 6천여 만원의 배상 판결을 내리면서 양악수술의 안전성에 관해 논란을 더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최근 칼을 대지 않고 얼굴형을 바로잡을 수 있는 한방성형법인 ‘노메스성형’ 법이 대두되면서 안전성 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전신마취나, 절개 등 수술적 절차가 필요하지 않으며 원하는 안면 성형 효과를 낼 수 있다고 평가되어 그 인기를 더 하고 있는 것. 회복기간 없이 즉시 일상 생활에 복귀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으로 꼽힌다. 

노메스성형 중 매선요법은 부작용이 없고 안전하며 유지기간이 길다고 알려져 있다. 녹는 실의 일종인 약실을 침을 이용해 피부층에 삽입하는 방법이다. 『동의보감』에서는 매선침에 대해 ‘경락과 경혈을 자극함으로써 몸의 에너지인 기의 흐름을 바꾸거나 촉진해 얼굴과 몸의 자연스러운 교정과 성장을 유도하는 것’으로 설명한다. 

매선요법을 통한 노메스성형은 얼굴형과 관련한 근막과 근육들을 정상 위치로 바로 잡아 주고 나아가서 턱 관절의 교합까지 개선 할 수 있어 성형보다는 ‘모양을 가지런히 하고 몸의 생김새를 고쳐 바로 잡는다’는 뜻의 정형에 가깝다고 한방 전문가들은 말한다. 

이러한 매선요법은 1회 시술 시 시술되는 범위와 삽입되는 피부층에 따라 시술의 결과에 많은 차이가 있기 때문에 안전하고 효과적인 시술을 받기 위해서는 숙련된 의료진의 술기가 중요하다. 동백미즈한의원의 한 전문가는 “매선요법은 시술 직후 효과를 눈으로 확인 할 수 있으며 3~4주 후 연부조직이 재생됨에 따라 서서히 변화하는 방식이다. 무엇보다 근본적인 피부와 안면의 상태를 건강하게 해 주어 자연성형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 강점 중 강점으로 여겨진다.”고 말했다. 


생생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