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내년 5월 K-팝 콘서트 유튜브 생중계된다
전 세계 음악애호가들이 즐기는 유튜브 음악 카테고리에 K-pop 항목이 신설되고 내년 5월께 서울에서 열릴 K-pop 콘서트가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생중계된다. 구글 사는 이미 본조비, 유튜(U2), 콜드플레이(Coldplay) 등 유명 뮤지션의 공연을 전 세계에 실황 중계 서비스한 적이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구글코리아는 30일 ‘소프트웨어 및 문화 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오는 2012년부터 이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K-팝 확산의 진원지인 유튜브에 K-팝 항목이 내년 초 신설되면 소녀시대 등 K-팝 스타는 물론 인디 음악까지 일목요연하게 동영상을 즐길 수 있게 된다. 이에 따라 지금까지 K-팝 한류에서 소외돼온 인디음악이나 중소기획사들의 음악도 서비스돼 세계 한국 음악팬들에게 우리 음악의 다양성과 깊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한국 영화를 세계 시장에 알리기 위해 유튜브 내 한국 고전 영화 전용 채널을 구축, 한국의 대표적인 고전 영화 상영과 해외 사용자를 위한 영어 자막 서비스도 지원된다.

세계적 콘텐츠 유통 플랫폼인 유튜브를 서비스하는 구글과의 이번 협약으로 향후 한국 문화콘텐츠의 해외 진출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보인다.

이윤미 기자/mee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