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돌아온’ 아이유, 앨범 공개 1시간 만에 차트 ‘올킬’
‘돌아온 소녀디바’를 당할 재간은 없었다.

29일 자정 아이유의 앨범 2집 ‘라스트 판타지(Last Fantasy)’가 공개됐다. 공개 한 시간, 온라인 음원 차트 멜론에서는 아이유의 앨범 수록 전곡이 1위부터 10위까지를 도배했다. 뿐아니다. 멜론을 비롯해 엠넷닷컴, 도시락, 올레뮤직, 벅스, 네이버뮤직에서도 타이틀곡 ‘너랑 나’는 단연 1위였다. 아이유가 등장하자 원더걸스, 티아라, 노을, 슈퍼스타K3 등의 음원은 단연 상위권 밖으로 밀려날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됐다.

아이유의 이번 앨범은 내로라하는 국내외 뮤지션이 고루 참여했다.

김광진, 윤상, 정석원, 정재형, 이적, 김형석, 정석원, 김현철, 윤종신, 이민수, G고릴라, Ra.D 등을 비롯해 국내에서도 높은 인기를 모으고 있는 코린 베일리 래 등 말 그대로 최강의 라인업이다.

여기에 ‘좋은 날’을 통해 ‘아이유 신드롬’을 일으킨 조영철 프로듀서가 총괄 프로듀싱을 맡은 아이유의 2집은 10대의 마지막 순간에서 20대의 시작을 바라보고 있는 아이유가 마음속에 품고 있는 환상, 생각, 상상 등을 앨범 속에 그려내고 있다. 특히 아이돌과 뮤지션의 경계에 서 있는 어린 소녀 아이유의 자작곡도 실리며 보다 음악적으로 성숙하고 보컬리스트로서의 새로운 가능성도 보여준 앨범이 될 전망이다.


아이유의 소속사인 로엔엔터테인먼트 측은 “이번 정규 2집은 아이유가 팬들에게 보내는 최고의 선물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아이유가 선보이는 음악의 매력을 함께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고승희 기자 @seungheez> 
s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