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브레이브걸스 은영① “무대 공포증을 극복하고 내딛은 첫 걸음”
‘TV 속 연예인들은 어떻게 스타가 됐을까’

최근 연예계를 바라보는 대중들의 의식이 한층 성숙해지고 있는 가운데 이들은화려한 스타들의 모습은 물론, 연예인이 되기까지의 뒷 이야기들을 궁금해하고 있다.

이슈데일리는 ‘스타 스토리’ 코너를 통해 스타들의 진솔한 속내와 지금의 자리까지 오게 된 과정을 낱낱이 공개, 대중들과 스타들에게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이슈데일리와 함께 한 주인공은 작곡가 용감한 형제가 직접 프로듀서로 참여해 데뷔 전부터 대중들의 큰 관심을 얻은 걸그룹 브레이브걸스의 리더 은영이다. <편집자 주>

# 발레와 뮤지컬의 첫 걸음, 그리고 가수로의 도약

1987년생이다. 데뷔한지 1년도 채 안된 5인조 신예 걸그룹의 메인보컬이다. 매력적인 보이스와 힘 있는 안무를 소화해내며 나머지 네 명의 동생을 이끈다. 걸그룹으로는 적지 않은 나이에 데뷔해 한 그룹의 리더가 된 은영.

은영은 큰 키에 균형 잡힌 몸매를 지니고 있다. 이는 어릴 적 발레로 다져진 것이었고, 신인답지 않은 무대매너 역시 뮤지컬 경험으로 쌓인 노련함이었다. 발레와 뮤지컬을 하며 조심스럽게 가수라는 꿈을 키워온 어린소녀는 어느덧 성장해 브레이브걸스의 리더가 됐다.

# 무대공포증을 가진 어린소녀 “나는 안돼”

지금의 모습에서는 상상할 수 없지만 은영은 어린시절 ‘무대공포증’이 있었다. 무대에만 서면 시작되는 긴장감을 감출 수 없었다. 그리고 그는 스스로 꿈을 포기하기에 이르렀다. 아직 아무에게도 말하지 못한 그 꿈, 가수.

“어린 시절부터 막연히 가수의 꿈을 가지고 있었어요. 어떻게 가수가 돼야 겠다는 계획은 없었지만, 그냥 가수가 되고 싶었어요. 하지만 당시 저는 노래도 잘 못하고, 예쁘지도 않고, 무엇보다 다른 사람 앞에 선다는 것이 무서웠기 때문에 ‘나는 안돼’라고 포기했죠”

하지만 은영의 빠른 포기는 그의 1호팬이며 든든한 후원자이기도 한 어머니가 구원했다. 그를 가장 잘 아는 어머니는 하마터면 사라질뻔한 그의 꿈과 재능 모두를 구해냈다.

“지금 이 자리에 오기까지는 엄마의 역할이 커요. 어렸을 때 엄마가 보시기엔 끼가 있어 보였나봐요. 적극적으로 지지해주셨어요. 그렇게 발레를 배우게 되면서 많은 무대경험을 쌓았어요. 초등학교 대표로 발레대회에 나가기도 했죠. 그리고 무대에 대한 공포는 서서히 사라졌어요”


그렇게 은영은 무대공포증을 극복했고 가수의 꿈을 되찾았다. 그는 딸이 ‘가수가 되고싶어, 연예인이 되고싶어’라고 하면 핀잔부터 주는 보통 부모님들과 달리 지금까지도 가장 큰 힘인 어머니 이야기에 잠시 울컥하기도 했지만, 이내 진심이 담긴 감사를 전했다. 그의 가수로서의 목표는 자신, 그리고 오로지 ‘어머니’였다.

이후 은영은 3개월간의 뮤지컬 경험으로 가수로서의 꿈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

“뮤지컬도 했어요. 그때의 경험이 지금 많은 도움을 주고 있어요. 무대에 서는 배우라고는 고작 다섯 명뿐인 어린이를 위한 소규모의 뮤지컬이었지만, 정말 열심히 했어요. 그렇다고 역할이 멋있는 것도 아니었어요.(웃음) 어느 날은 사마귀, 또 어느 날은 복숭아요정 역할이었죠. 뮤지컬은 관객들의 반응이 즉각적이기 때문에 발레와는 또 다르게 조심스러운 부분이 있었어요”

뮤지컬을 하던 당시 객석의 큰 호응은 그에게 자신감을 심어줬고, 작은 실수는 더욱 열심히 하게 하는 발판을 마련했다.

“발레는 춤이고, 몸으로 하는 거잖아요. 반면 뮤지컬은 노래를 하니까 스스로 더 즐겁게 했던 것 같아요. 비록 멋있는 역할이 아니어도 노래를 할 수 있어서 행복했어요. 그리고 다른 뮤지컬들을 감상하면서 ‘나도 할 수 있겠다’고 생각하게 됐죠”

“나는 못해”라던 발레 소녀는 이로써 완전히 무대공포증을 극복하고 자신감까지 회복했다.

“노래를 배워본 적도 없는 제가 다른 사람들 앞에서 노래를 하는 것 자체가 신기했죠. 못하더라도 자신 있게 하면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어요. 실수를 했을 때도 위축되기 보다는 자연스럽게 넘길 수 있는 요령도 터득했죠. 재미와 행복을 만끽한 3개월이었어요”

발레로 무대공포증을 극복하고 뮤지컬로 관객들과의 호흡, 실수에 대처하는 법을 터득한 은영은 어머니의 지지까지 얻으며 가수가 되기 위한 첫 문을 두드렸다.

브레이브걸스 은영의 핫데뷔일기는 ②에서 이어집니다.

김하진 이슈팀기자 / hajin@issuedaily.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