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e몰-지자체도 동반성장…농수산물·여행상품 판매 급증
G마켓·옥션 e마케팅 페어

전남도청 농특산물부문 대상

G마켓과 옥션은 최근 서울 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린 ‘제3회 G마켓ㆍ옥션 지방자치단체 e마케팅 페어’ 시상식에서 전라남도청이 농특산물부문 종합대상을, 부안군청은 여행부문 종합대상을 차지했다고 11일 밝혔다. 또 경상북도청 등 총 26개 지자체도 특산물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총 1억여원의 상금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이날 시상식은 양 사가 최근 한 달간 전국 지자체의 우수 농특산물과 여행상품 등을 판매하면서 우수한 상품과 마케팅을 펼친 지자체를 선정하고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다. 이번 우수 농산물 및 여행상품 선정은 네티즌 275만명의 투표로 이루어졌다.

G마켓과 옥션은 또 지난달 11~28일 온라인몰에서 마케팅 페어를 열고 지자체의 농수산물과 여행 상품을 소개하는 행사도 가졌다. 이 행사엔 전국 106개 지자체가 참여했으며, 상품 거래액도 전년보다 33% 급증하는 등 뚜렷한 성과를 올렸다. 특히 올해 종합대상을 수상한 전라남도의 농수산물은 매출 증가폭이 594%에 달했다.

G마켓과 옥션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온라인몰에서 지자체의 우수 농수산물과 축제, 여행상품 등을 판매하는 등 지자체와 동반성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G마켓과 옥션은 각 지역 단체장이 추천하는 우수 농수산물과 한국관광공사가 추천하는 여행상품 등을 온라인몰에서 지속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박주만<사진> 대표이사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 경쟁력 강화를 위해 우수 농수산물이나 여행상품을 고객에게 직접 연결하는 온라인 마케팅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도현정 기자/kate01@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