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내수침체 가전업계 경품 ‘덤’ 경쟁
‘캐시백에서 자동차까지 덤으로 챙겨가세요!’ 내수 시장이 침체 조짐을 보이면서 가전업체들이 다양한 ‘경품’을 앞세워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업체들마다 제품 할인은 물론 각종 상품 끼여 팔기, 캐시백, 선물증정 등 각종 경품 이벤트를 벌이며 판매 확대를 꾀하고 있다. 생활가전 시장의 가격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수요를 끌어들이기 위한 고육책이다.

삼성전자는 파격적으로 TV는 최대 200만원, 김치냉장고 50만원, 지펠 냉장고 30만원의 캐시백을 돌려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스마트TV를 비롯해 갤럭시탭10.1 등을 주는 이벤트도 벌이고 있다. 김치냉장고 구입시 제품에 따라 냄비 3종세트, 프라이팬 또는 김치통을 사은품으로 증정하며 스마트 냉장고 출시 기념 온라인 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최근 870L 최대용량 양문형 냉장고를 출시한 LG전자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사전 예약자 870명에게 선착순으로 87만원 캐쉬백 혹은 상품권, 870만원 상당 여행상품권 등을 경품으로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LG전자는 또 신개념 의류관리기 트롬 스타일러 신제품 구매 고객에게 15만원 상당의 캐시백을 돌려준다. 또 디오스 (DIOS) 광파오븐을 구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캐시백 이벤트와 홈베이킹 도구 5종 세트를 증정하는 보너스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한다. 이와함께, LG전자는 로봇청소기 로보킹을 무료로 체험할수 있는 ‘무료 분양 이벤트 시즌2’를 27일까지 진행한다.

대우일렉은 ‘클라쎄’ 김치냉장고 구매 시 최고가형 제품은 ‘명품 수제김치 상품권’ 을 증정하며, 그 외 스텐드형 제품의 경우 ‘파워크리스탈’ 용기와 대용량 김치통을 사은품으로 증정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드럼업 세탁기 구입시 액체세제를 드리는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이달말까지 진행하고 있다.



위니아 만도의 경우 ‘11월 딤채 새가족맞이 이벤트’를 진행 제품 구매고객이 온라인 회원 가입 시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 할인쿠폰 등을 증정하고 있다. 청호나이스는 자사 제품 구입 고객들을 대상으로 자동차, 최고급 LED TV, 양문형 냉장고등 2억원의 경품을 내걸고,이벤트를 펼친다.

필립스전자는 매장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10여가지 김치 요리법을 담은 ‘김치 레시피북’도 증정할 계획이며 블렌더, 핸드블렌더 중 특정 모델 구입 고객에 한해 5만원 상당의 고급 천일염 세트도 증정할 예정이다.

박영훈 기자/par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