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캐논, 영화 제작용 비디오 카메라 사업 신규 진출
캐논은 3일(현지시간) 미국에서 새로운 ‘시네마 EOS 시스템’(Cinema EOS System)을 공개한뒤, 본격적인 영화 제작 산업 진출을 선언했다.

아울러 캐논은 새로운 디지털ㆍ비디오 카메라 ‘EOS C300/C300 PL’과 함께, 시네마토그래피 (Cinematography) 렌즈 7종도 공개했다.

캐논은 전날 미국 캘리포니아 할리우드 파라마운트 스튜디오(Paramount Studio)에서 공식 간담회를 열고, 영화와 텔레비전 방송 제작을 위한 새로운 ‘시네마 EOS 시스템’을 발표했다. 이 시네마토그래피(Cinematography) 시스템은 디지털 비디오 카메라, 렌즈 그리고 DSLR 카메라로 구성되어 있다. 그동안 일반 스틸 카메라와 방송용 비디오 카메라를 공급해왔던 캐논이 새롭게 영화용 비디오 카메라 시장에도 진출하는 것이다.

‘EOS C300/C300 PL’은 캐논이 새롭게 개발한 약 830만 화소의 슈퍼 35mm급 CMOS 센서를 탑재해 초고화질 영상을 만들어낸다. 또한 새로운 CMOS 센서는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촬영할 때 발생하는 이미지 왜곡현상을 대폭 개선시켰다.

CMOS 센서와 캐논의 고성능 ‘DIGIC DV III’ 이미지 프로세서가 결합하여 고정밀 감마처리와 부드러운 그라데이션의 표현도 가능하다. 한편 ‘EOS C300’은 새롭게 출시된 EF 시네마 렌즈 군과 기존의 EF 렌즈 군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모델이며, ‘EOS C300 PL’은 영상 산업 표준인 PL 렌즈 마운트 전용 모델이다.



캐논 관계자는 “기존 영화와 텔레비전 촬영용 카메라보다 콤팩트한 사이즈를 구현해 로우 앵글이나 하이 앵글과 같은 다양한 앵글의 사진을 손쉽게 촬영이 가능하다”며 “카메라의 영상과 음성 기록은 업계 표준인 MXF(Material eXchange Format)을 채택했다. 출시는 2012년 2월 예정”이라고 전했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강동환 사장은 “디지털 이미징 선도기업인 캐논의 ‘시네마 EOS 시스템’ 출시는 영화와 텔레비전 제작 산업 시장을 확대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캐논의 EOS DSLR이 전 세계 시장에서 1위를 놓치지 않고 있는 성과를 돌아볼 때 새로운 시네마 EOS 시리즈 제품들 역시 시장에서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김대연기자 @uheung>
sonamu@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