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세계최대 전지연합군 … 한국전지산업협회 출범
삼성SDI, LG화학, SK이노베이션, GS칼텍스 등 60여개 전지기업이 참여하는 한국 전지산업협회가 1일 출범했다.

지식경제부에 따르면 정부와 전지업계는 이차전지 산업 강국의 위상을 강화하고자 이날 서울 역삼동 르네상스호텔에서 창립총회를 열어 초대회장으로 삼성SDI 박상진 사장을 선임했다.

전지산업협회는 리튬이차전지 중심의 한국전지연구조합의 43개사와 NaS, 레독스 플로우 전지 등 비리튬계 전지를 생산하는 포스코 등 23개 신규 업체가 참여한다.

규모와 내용면에서 국내 이차전지 산업을 대표하는 단체로서의 위상을 갖추었다는 평가다.

업계는 이날 창립총회에서 이차전지 산업 종사자간 화합과 결속을 다지며 전지제조 분야와 소재?=부품 분야에서 공생발전을 통해 진정한 이차전지 강국으로 도약하자고 결의했다. 특히, 협회 안에 공생발전위원회를 설치해 특허협력, 수직계열화 타파, 공동 연구개발을 핵심으로 하는 ‘3대전략 7대 협력과제’를 통한 ‘공생발전’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윤상직 지식경제부 1차관은 축사에서 “소재를 생산하는 중소기업들과 수요기업인 대기업이 동반성장의 기회를 함께 찾는 공생발전”을 통해, 전지산업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협회가 가교역할을 해달라“고 주문했다.

박지웅 기자/goahead@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