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CJ도너스캠프, SNS 댓글 하나에 공부방 아동에 김치 3포기 기부
CJ나눔재단은 ‘CJ도너스캠프’가 소셜기부로 댓글 1개당 아동 1명에게 김치 3포기를 기부하는 SNS 소셜기부 캠페인을 벌인다고 19일 밝혔다. CJ는 지난 18일부터 시작한 ‘SNS 기부 캠페인’를 통해 공부방 아동 4000명이 겨울 동안 먹을 수 있는 김치 총 1만2000포기를 공부방에 후원할 계획이다.

소셜기부는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C로그 계정을 가지고 있으면 누구든 참여할 수 나눔 프로그램이다. 이 기부는 CJ도너스캠프 홈페이지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SNS댓글을 달면 댓글 개수만큼 공부방 후원 아동이 늘어나는 새로운 기부 시스템으로 운영된다.

CJ도너스캠프 관계자는 “업계 최초로 소셜기부를 시작한 이후 꾸준히 젊은 층 참가자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남을 돕는 것이 즐겁고 쉽다는 생각을 갖게 함으로써 사회전반에 기부문화를 활성화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다” 고 설명했다.

한편 CJ도너스캠프 홈페이지에서는 소셜기부와 함께 공부방 아동들에게 기부할 김치를 만들 자원 봉사자도 함께 모집하고 있다. 김치 만들기 자원봉사에는 가족(초등학생 이상 자녀)이나 연인, 친구 등을 동반할 수 있다.

<최남주 기자 @choijusa> calltax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