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IBK자산운용 ‘IBK 3대그룹 나눔매수 & 목표달성 2호 펀드’ 출시
IBK자산운용(대표이사 한영근)은 8일 ‘IBK 3대그룹 나눔매수 & 목표달성 증권투자신탁 제2호[주식혼합]’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펀드는 지난 6월 16일 설정된 ‘IBK 3대그룹 나눔매수 & 목표달성 1호 펀드’와 동일한 전략으로 운용되는 시리즈 펀드로, 삼성그룹과 범현대, 범LG그룹(이하 3대그룹)에 속하는 기업 주식에 투자한다. 목표수익률을 달성하면 채권형으로 전환, 달성한 수익을 안전자산으로 운용 가능한 목표달성형 펀드이다.

만기는 5년이며 분할매수 전략을 바탕으로 1년 이내 12%, 2년 경과 후 15% 수익률을 목표로 한다. 목표수익률에 도달하면 채권형으로 전환해 안전자산으로 자금을 운용한 후 6개월 내에 상환된다.

‘3대그룹’에 대한 장기 투자를 원칙으로 하며, 글로벌 및 국내 증시 환경을 분석해 포트폴리오에 반영한다. 3개 그룹의 분기별 기업실적 및 업황을 고려해 편입비율을 조정하며 대형 우량주 중심으로 운용하는 것이 이 펀드의 특징이다.

‘3대그룹’에 속한 기업의 경우 동종업계에서 확고한 입지를 구축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업종에 분포돼 있어 분산투자 효과가 높다.



IBK자산운용은 “‘IBK 3대그룹 나눔매수 & 목표달성 증권 투자신탁 제2호’는 증시 조정시 분할매수에 따른 매입단가 하락효과와 함께 펀드 매니저가 대신 적립식 투자를 해주는 것과 같은 효과를 누릴 수 있어 최근과 같이 변동성이 큰 증시에서 투자타이밍 리스크 축소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 펀드는 8일부터 오는 19일까지 기업은행과 IBK투자증권 전 지점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문의 : 02-727-8800)

<신수정 기자 @rainfallsj>
ssj@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