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세상은 지금>현장에 담배꽁초 버렸다가 6년전 절도행각 들통 등

○…절도 현장에 남긴 꽁초와 혈흔 때문에 6년전 범죄가 들통난 4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충북 음성경찰서는 22일, 토목 측량사무실에 침입해 거리 측정에 쓰이는 광파기등 값비싼 장비를 훔친 혐의(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절도)로 A모(41) 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 씨는 지난2005년 5월 3일 경기도 안성시의 한 측량사무실에 침입해 광파기를 훔치는 등 같은 해 5∼6월 경기ㆍ충북 지역을 돌며 7차례에 걸쳐 광파기 5대(싯가 5000만원 상당)를 훔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범죄 현장에서 찾아낸 담배꽁초와 깨진 유리창에 남은 혈흔에서 DNA를 확보한 뒤 최근 A 씨의 거처를 확인해 검거했다고 밝혔다. A 씨는 경찰에서 “오래돼서 기억이 나지 않는다”며 혐의 일부를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권형 기자/kwonhl@heraldcorp.com



“날 험담해?” 50대女 기물파손

○…사람들이 자신의 험담을 한다며 벽돌을 던져 유리창을 깨는 등 온 동네를 돌아다니며 화풀이를 한 50대 여성이 경찰에 입건됐다.

22일 서울서대문경찰서는 다른 사람의 가게를 찾아가 벽돌을 던져 유리창을 부수고 맥주병을 집어던지는 등의 혐의(재물손괴 등)로 A모(51ㆍ여) 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 씨는 이날 오전 2시께 B모(57ㆍ부동산중개업) 씨가 운영하는 부동산을 찾아가 벽돌을 던져 유리창을 깨뜨린 혐의를 받고 있다. 이후 그는 또다른 C모(70ㆍ무직) 씨의 집에도 찾아가 욕설을 하며 맥주병을 집어던지는 등 폭행한 혐의도 받고 있다.

경찰 조사에서 A 씨는 “평소 알고 지내던 사람들이 우리 집안 이야기를 하는 등 험담을 하고 다닌다는 얘기를 듣고 홧김에 찾아가 일을 저질렀다”고 진술했다.
 

박병국 기자/coo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