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태섭 케이디씨그룹 회장의 결단 “제4이동통신 참여 하겠다”

“모바일·3D 시너지 충분

그룹 재도약 절호의 기회”


“40년간 기업의 SIㆍNI를 전문적으로 담당했고, 10년 넘게 별정통신사업을 하며 선불카드 시장을 30% 넘게 확보했다. 여기에 3D특화 기술도 있어 제4이동통신에서 우리의 전문 용역을 충분히 수주할 수 있습니다.”

김태섭(47ㆍ사진) 케이디씨그룹 회장은 ‘지금’이야말로 그룹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시기라고 강조했다. 제4이동통신 사업이 가시화되기 시작했고, 3D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어 이 둘을 결합하면 충분히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판단이다.

이에 케이디씨그룹은 중기중앙회가 주도하는 제4이동통신 참여를 적극 검토하고 있다. 

김 회장은 “이번엔 경제단체인 중앙회가 나섰고, 우리와 인연이 깊은 양승택 전 정통부 장관이 참여하고 있어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제4이동통신 그랜드컨소시엄 대표로 유력한 양 전 장관은 실제 최근까지 케이디씨 그룹의 IT업무 자문 역할을 했다. 이에 김 회장은 양 전 장관과 꾸준히 교류하면서 투자자 겸 사업참여자로 합류키로 의사를 밝힌 상태다. 여기에 최근 가상이동통신망사업자(MVNO) 라이선스도 획득해 별도의 사업권을 따낼 수 있다고 김 회장은 설명했다.

이처럼 김 회장이 통신사업에 강한 자신감을 내비칠 수 있는 것은 그동안 케이디씨를 3D 전문기업으로 키워 온 경험과 노하우가 충분하다고 믿기 때문이다.

이를 겨냥해 김 회장은 3D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2006년 리얼스코프를 인수해 슈퍼주니어 공연실황을 3D로 찍어 극장에 상영하기도 했다.

현재 전 세계 50개 나라에 4000대가 넘는 극장 3D장비를 공급하면서 점유율 30%로 이 분야 세계 2위를 달리고 있다. 이에 힘입어 김 회장은 모바일 시장에 3D를 전격 도입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현재 충북 증평에 연산 600만개 3D 패널을 생산할 수 있는 공장을 증설 중이다. 김 회장은 “2.4~10인치 크기의 패널은 특수필름을 입히면 무안경 시스템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또 3D 콘텐츠 제작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특수효과 전문기업도 인수ㆍ합병할 계획이라고 조심스럽게 밝혔다.

이 밖에 케이디씨는 연말부터 순차적으로 무안경 3D시스템을 도입한 스마트폰과 태블릿PC를 선보일 계획이다. 김 회장은 “TCL과 공동개발해 원가 절약을 통한 가격경쟁력으로 승부하면서 스마트폰과 태블릿PC에도 무안경 3D 시스템을 구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태일 기자/killpas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