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아케데미는 또 실내외 복합 공연장, 피트니스 센터, 당구장, 세탁실을 비롯한 생활레저시설, 테스코 14개국의 역사관, 국제문화정원, 한국의 노래방, 영국식 주점 펍(PUB)을 갖췄다. 아카데미 인근에는 실미도 해수욕장, 하나개 해수욕장, 소무의도, 국사봉, 호룡곡산 등 자연환경이 펼쳐져 있는 리조트형 아카데미다.
홈플러스는 이번 아카데미에서 유통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해 ‘서비스 달인 아카데미’, ‘수축산 명장 아카데미’ 등 전문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세계 14개국의 다양한 문화와 습관 등을 기업경영에 도입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이 회사는 또 아카데미 전 지역에서 자유롭게 통신을 할 수 있도록 와이 파이존을 구축했으며, 모든 교육생에게 태블릿 PC를 제공, 무의도 내 어디서든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아카데미는 홈플러스 임직원뿐 아니라 협력사 직원도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개방할 예정이다.
이승한 홈플러스그룹 회장은 “이번에 오픈하는 테스코ㆍ홈플러스 아카데미는 글로벌 인재 양성의 허브로 삼아 유통전문 인재 양성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이를 통해 유통산업과 국가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최남주 기자 @choijusa> calltaxi@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