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MB,“홍준표 대표, 잘 할거라 믿는다”
남아프리카 더반에서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 활동을 지원하고 있는 이명박 대통령은 4일 신임 지도부를 선출한 한나라당 전당대회 결과에 대해 “홍준표 대표는 경륜과 식견을 갖추고 있어서 당을 잘 이끌어 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또 “이번에 선출된 당대표를 중심으로 한나라당이 책임 있는 집권여당으로서 국민으부터 신뢰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모든 힘을 쏟아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효재 청와대 정무수석은 언론과의 통화에서 “홍 신임 대표는 18대 국회 초기에 원내대표를 해서 야당과 접촉면이 넓고 생각도 자유로워서 역동적인 리더십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전당대회를 현장에서 지켜본 김 수석은 이어 “홍 대표의 역동적인 리더십은 한나라당을 잘 이끌어 나가 18대 국회를 잘 마무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또 다른 최고위원들의 연령대가 40대 후반에서 50대 초반 사이로 젊어진 점을 언급, “이번에 지도부에 진입한 분들 덕분에 무엇보다 당의 이미지가 젊어졌다”면서 “우리 한나라당의 미래인 이분들이 총선과 대선을 앞둔 중요한 시기를 잘 돌파할 것”이라고 말했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홍 신임 대표의 리더십이 다소 안정감이 떨어지는 게 아니냐는 일각의 지적에 대해 “4선 의원인 만큼 청와대는 그 부분에 대해 전혀 우려하지않는다”면서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누구보다 잘 아는 분으로 청와대와의 관계도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친서민 정책 등에서도 청와대와 충돌하는 일이 없을 것”이라며 “홍 대표의 역동적 리더십에 힘입어 당청 관계가 오히려 활성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청와대는 새 지도부의 출범에 맞춰 당청 관계를 긍정적인 방향으로 만들고자 당·정·청 9인 회동 및 실무 회동의 활성화와 당·청 소통 강화에 더욱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청와대 일각에선 친박계 및 중립 의원들의 약진과 친이계의 조직 약화가 드러난이번 전대 결과에 대해 다소 당혹해하는 분위기도 없진 않지만, 일단 새 지도부가 출범한 만큼 이들을 신뢰하고 당청 관계를 더욱 강화하는 데 방점을 둬야 한다는 기류가 지배적이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